반응형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간단한 조작으로 맥의 디스플레이가 꺼지지 않게 해주는 미니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Caffeine이라는 프로그램이다. 용량도 작고 무료에 사용하기도 간단하니 디스플레이가 꺼져서 불편했던 사람들은 사용해봐도 좋을 것 같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맥 App Store에 올라와 있어서 Caffeine 검색 후 GET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자신의 맥에 설치가 된다.



사과마크를 눌러서 App Store를 연다.


Caffeine을 검색하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커피잔 그림이 있는 제일 첫번째 나오는 프로그램이다.


Get 버튼을 클릭한다.


Get 버튼을 누르면 Install App 이라고 버튼명이 바뀌는데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된다.(계정 없을 경우 App Store 가입 필요) 


Caffeine은 제작사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http://lightheadsw.com/caffeine/




설치가 끝난 후 Launchpad를 열어보면 Caffeine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다.  실행한다.




Caffeine의 설정화면이다. OS X 시작 시에 자동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가 꺼지지 않는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Indefinitely 는 무기한 이므로 전원이 있는한 꺼지지 않는다.



Caffeine이 실행되면 메뉴바에 커피잔이 나타나는데 한 번 클릭할때마다 커피잔에 커피가 비워지거나 채워진다. 채워지면 Caffeine이 활성화 되는 것이고 비워지면 비활성화 되는 것이다.


잦은 디스플레이 꺼짐으로 불편했던 사람들에게 필요한 괜찮은 미니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생각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