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동안 잘 쓰고 있던 GT240 그래픽카드가 수명을 다 했다. 안 그래도 예전부터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있었다. 게임은 별로 하지 않고 주로 인터넷과 동영상 위주의 사용이니 최신 고사양 그래픽카드는 낭비이고 쓸데없이 전력도 많이 먹을 것이다. 이런 저런 기준으로 고르다보니 HD7750 그래픽카드가 적당해 보였다. (사실 예전부터 HD7750을 찜해놓고 있었음) 온라인 중고카페를 보니 마침 적당한 가격의 물건이 올라와 있어서 구입을 했다. 단돈 3만원. 성능은 나의 용도로는 무난한 수준이고 저전력이고 플루이드 모션이라는 기능도 지원을 한다. 이 기능은 24~30 프레임의 동영상을 60프레임으로 향상시켜주는 기능이다. 동영상을 훨씬 부드럽게 볼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Radeon 제어판을 아무리 찾아봐도 플루이드 모션 설정이 보이지 않는다. 이럴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플루이드 모션을 설정할 수 있다고 한다.

비디오 탭에 있어야 할 플루이드 모션 설정기능이 없다.


1. Blue Sky Frame Rate Converter 라는 프로그램(BlueskyFRC_2.7.0_Setup.exe)을 http://bluesky23.yukishigure.com/en/BlueskyFRC.html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다.

BlueskyFRC_2.7.0_Setup.zip

 

2. BlueskyFRC 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제어판이 뜬다.  'AFM Mode' 는 Mode2 (Mode1 보다 더욱 부드러운 모드)를 선택한다. 그리고 'Enable AFM support' 를 클릭한다. 컴퓨터를 재부팅 하겠냐고 묻는데 재부팅 한다.


3.
Radeon 제어판을 다시 열어보면 비디오 탭에 'AMD Fluid Motion Video' 라고 설정 메뉴가 생겼다. 한 번 눌러서 '켜짐' 으로 바꾼다.



4. 이제 내가 사용하는 팟플레이어를 설정한다. 다른 플레이어는 사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나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면 비슷하리라 생각한다.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고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선택해서 환경설정 창을 연다. F5 키를 눌러도 된다.


'코덱/필터 -> 개별 필터 우선 순위'로 들어가서 우측의 '시스템 코덱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필터 우선 순위 설정'에 선택한 코덱이 나타난다. 


Bluesky Frame Rate Converter 코덱을 선택하고 우측 '우선순위' 옵션을 '최우선 사용' 으로 선택한다. 

설정은 모두 끝났다. 팟플레이어로 동영상 하나를 열어서 재생정보를 보면 아래와 같이 30프레임의 동영상이 60프레임으로 변환되어 플레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래의 동영상과 비교를 해 보니 훨씬 부드러운 동영상의 감상이 가능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