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연은 이제 곧 한 달이 되어가고 금단증상도 거의 없어졌으니 성공이라고 하고 싶다.
물론 아직 술자리 같은데 가면 피우고 싶은 욕구가 생기기도 하지만 이제껏 잘 해왔으니
계속 유지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다음은 몸무게를 줄이는 것이다.

목표는 70kg...   10kg 정도를 줄이는 것인데

몇 년 전부터 말로만 운동한다고 해 왔지만 조금 더 체계를 잡아서 운동을 시작하고
식생활을 개선해 나가야겠다.

부디 올 여름엔 빨래판 복근 까진 안되더라도 튀어나오지 않은 뱃살을 목표로 만들고 싶다.




다음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퍼온 체중을 줄이기 위한 운동 방법
주 1회의 운동을 하거나 주 2회의 운동을 하는데 연달아 하거나
불규칙적으로 한다면 체중감량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월, 수, 금 또는 화, 목, 토 식의 격일로 최소 주 3회의 운동을 하여야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회성 운동의 효과는 최소 24시간에서 72시간까지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통해서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보려면 운동 시간과 강도를 정하기 전에 횟수를 정하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일회성으로 운동을 고강도로 한 번에 많이 하는 것보다 최대한 많이 자주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한 번에 시간을 오래 하는 것보다 시간이 적더라도 운동을 자주 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한 번에 30분 이상의 운동을 할 시간이 나지 않거나 30분 이상을 유지하지 못하겠다면
우선 10분씩 3번으로 나누어서 운동을 시작한 후에 조금씩 시간을 늘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 번에 장시간 고강도 운동을 하는 것은 오랜 시간 운동으로 지속하게 하지 못합니다.

운동을 통한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근육 운동과 요가나 스트레칭 등의 운동 위주 보다는 가벼운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으로 먼저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이나 요가 등은 준비 운동이나 마무리 운동으로 하여 상해의 위험을 줄이도록 하고 주 운동으로서는
유산소 운동으로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3개월 이상 하고 있다면 근력운동을 병행하여 근육을 만들어 기초 대사량을 늘리도록 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운동 시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식사 후 1시간이나 1시간 30분 정도 지난 후에 운동을 하면
칼로리 소모를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오후의 운동보다는 저녁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좋은 습관입니다.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면서 신체활동량을 늘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는 천천히 걸어다녔다면 조금 더 빨리 걸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조금 더 돌아서 가는 방법을 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 강도와 식이가 조절된다면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