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 인터넷을 기가인터넷으로 바꾸었다. 기사님이 방문하시고 설치를 마치고 PC에서 속도측정을 하였다. 많이 빨라진 속도... 나의 맥 컴퓨터에서도 속도 측정을 해 보았다.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로그인 후 속도측정을 할 수 있는데 맥의 경우 패키지 파일을 설치해야 속도측정을 할 수가 있다. 



속도측정 홈페이지 화면



SKBSpeedMeter.pkg 라는 파일을 설치해야 한다.



그런데 속도측정 후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활성상태보기를 실행하니 프로세스에 SKBSpeedMon 이 수십개가 떠 있었다. CPU를 잡아먹고 있지는 않고 있지만 너무 많이 떠 있고 찜찜하다. 응용프로그램에 보이지도 않아 삭제하기도 어렵다. CleanMyMac에도 뜨지 않는다.


일단 터미널을 열어서 다음과 같이 프로세스를 모두 죽여 주었다.


sudo killall SKBSpeedMon


하지만 프로세스를 죽여도 좀 있으면 계속 살아난다. 좀비같은 프로그램이다.

다행히 설치 폴더에 언인스톨 스크립트가 있다.


cd /Library/SKBSpeedMeter            --설치폴더 이동

./SKBSpeedMeterUninstall.sh          --언인스톨 스크립트 실행


그러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와 함께 프로세스가 사라지게 된다. 재부팅 후에도 속도측정 관련 프로세스는 더 이상 뜨지 않는다. 


SK브로드밴드는 명색이 대기업인데 괜한 오해를 하지 않도록 이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응용프로그램에 언인스톨 아이콘이라도 하나 넣어줘야 하는거 아닌가 싶다. 아니면 속도측정 끝나면 프로세스라도 안뜨게 하던가 말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