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스트리밍 프로토콜인 MMS, RTSP(Real Time Streaming Protocol) 등의 스트리밍 주소를 알고 있다면 간단하게 OSMC 또는 KODI에서 TV, 라디오 등의 실시간 방송의 재생이 가능하다. 


다음팟플레이어에서 열기->주소열기를 하면 창이 하나 열리는데 여기에 많은 스트리밍 방송의 주소들이 있다. 여기에서 MMS 라디오 스트리밍 주소를 하나 가져와서 OSMC 에서 스트리밍 해보겠다.



위의 주소에서 MBC FM4U를 OSMC/KODI에서 들을 수 있도록 설정해 보겠다. MBC FM4U의 주소는 위에 나오듯이 mms://211.181.136.136/livefm 이다. 이 주소를 복사하여 메모장을 열어 붙여넣기 한다.


위와 같이 메모장에 스트리밍 주소를 붙여넣고 저장을 하는데 확장자명은 .STRM 으로 하고 인코딩은 ANSI 형식으로 설정해서 저장한다.


위의 파일을 OSMC/KODI 의 외장 디스크에 Copy 해 주고 영화파일이나 음악파일을 열듯이 STRM 파일을 실행하면 해당 주소의 방송이 나오게 된다.


이 글에서는 라디오 방송을 예로 들었으나 TV의 인터넷 스트리밍 주소를 알고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STRM 파일을 만들어 실행하면 OSMC/KODI 에서 실시간 TV 시청이 가능하다.


☞ KODI 위키 : http://kodi.wiki/view/Internet_video_and_audio_streams

☞ OSMC 관련 참고글 :  http://deneb21.tistory.com/275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