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쪽에서는 강릉도 좋지만 나는 속초를 더 좋아한다. 왜냐하면 바다냐? 산이냐? 를 결정할 때 절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루는 바닷가 해변에서 놀고 다음날은 설악산에 가보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속초를 좋아한다. ^^  게다가 무수히 많은 콘도, 호텔, 모텔, 펜션 등 숙박업소가 정말 많다. 그래서 숙박비도 싼 편이다. (물론 성수기에는 어디나 비싸지만...)  볼거리 못지 않게 속초 중앙시장에 가면 먹을 것도 많고 시내에는 이마트도 있어서 바리 바리 장봐서 가져가지 않아도 된다. 필요한 물건은 거기에서 사면 된다. 이마트이니 관광지 바가지 걱정은 없다. 그 동안 정리하지 않았던 속초여행 사진들을 정리해 본다.

2일차에 묵었던 현대 아이파크 콘도... 세월의 흔적이 있어서 좀 낡았으나 편히 쉬고 오기에는 괜찮은 편이다.

1일차에 묵었던 속초 마레몬스 호텔 앞 바닷가, 호텔 베란다에 서면 동해가 펼쳐진다.

마레몬스 호텔은 7번 국도 바로 옆에 위치한다.

아이파크 콘도 베란다에서 바라본 설악산 저 멀리 울산바위가 또렷하게 보인다.

설악산에는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찍은 사진 경치가 정말 죽인다.

청초호 공원이다. 드넓은 청초호 주변으로 공원이 있다. 공원은 정말 아름다웠다. 저 멀리 엑스포 타워가 보인다.

청초호 공원 바닥에 유명인들의 핸드 프린팅이 있다. 신기해서 찍어봄.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러 옴, 설악산 입구에서 좀 걸어서 들어가면 나온다.

케이블카 타고 설악산에 올라왔다. 경치가 역시!

산위에 있는 바위? 뭐 닮았다고 했던것 같은데 까먹었다. 공룡 닮은거 같기도 하고...

이렇게 케이블카 정상에 오면 망원경으로 전망을 볼 수 있다.

정상에는 휴게소가 있다. 저기서 음료수, 간단한 먹을거리 등을 판다.

케이블카 정상에서 산길을 오를 수도 있다. 가볍게 설악산을 오르고 싶은 사람은 저기에서 산길로 더 올라갈 수 있다.

케이블카 정상에서 바라본 속초 시내

속초 가는 사람들은 다들 간다는 테디베어팜에도 갔다. 속초에는 테디베어 뮤지엄과 팜이 있는데 여기는 팜이다. 정말 엄청나게 많은 곰인형 테디베어가 있다.

그리고 속초 어딜가나 볼 수 있는 해변가...

이건 해변가에 있는 자연박물관에서 찍은 사진이다. 박물관은 무료인데 들어가면 조개껍데기, 동물, 희귀 돌 같은 것들이 많이 있다.

여기까지 정리 동영상이다. 지난 글에서 뱁믹스라는 동영상 편집기를 배워봤는데 배운건 써먹어야 한다. 뱁믹스로 편집 ^^v

청초호 바닷가쪽에 엑스포 유람선 선착장이 있다.  유람선을 타고 속초 앞바다를 한바퀴 돌고 올 수 있다. 30~40분 정도 탄다. 말이 유람선이지 조금 큰 통통배 정도... 타면 선장 아저씨가 뭐라고 설명하는데 잘 알아들을수가 없다. 뱃소리도 시끄럽고 뽕짝도 크게 틀어놓아서... ㅋ 하지만 경치는 정말 좋다. 타볼 만 하다.

해변가 등대

저 멀리 설악산도 보이고...

이렇게 무인도도 있다.

유람선에서 찍은 동영상을 편집해 보았다. 타볼만은 한데 한 20분 정도 타면 나 같은 경우 내리고 싶었다. 일단 뱃소리가 너무 크고 뽕짝도 시끄럽고 게다가 술 드시는 분들도 많았다. 술먹고 춤판까지... ㅎㄷㄷ  아무튼 경치는 볼 만 했지만 그다지 쾌적한 체험은 아니었다. 조용히 관광하고 싶은 타인에 대한 배려가 아쉬웠다.

속초는 관광도시답게 인프라도 잘 갖추어져 있고 보고 즐길거리 먹거리 등도 좋고 아담한 시내도 마음에 든다.  정말 좋은 관광지 같다. 올 여름은 속초로 떠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지도 크게 보기
2016.7.1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설악산 케이블카

엑스포 유람선

테디베어팜

마레몬스 호텔

현대 아이파크 콘도

청초호수공원

지도 크게 보기

속초중앙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