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2017. 7. 20. 13:15

요즘은 그 어느때보다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때이다. 2018년부터 초,중,고 교육과정에 코딩이 정교과목으로 편입이 예정되어 있고 각종 코딩 학원들이 생겨나는 등 코딩 열풍이 불고 있다. 코딩하면 여러가지를 생각할 수 있는데 각종 애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코딩도 있고 아두이노나 라즈베리파이 처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만나서 이루어지는 코딩도 있다. 전자의 경우 코딩에 처음 발을 내딛는 사람들은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화면에서만 모든 것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따분하고 재미없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드웨어에 프로그래밍을 하는 아두이노 코딩이나 어린이를 위한 스크래치 등은 자칫 따분하고 어려운 코딩을 쉽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해 준다. 그러므로 초심자일수록 후자의 교육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러한 생각을 하고 있는 와중에 코딩강사를 하고 있는 나의 지인이 아두이노를 저렴하고 쉽고 알차게 배울 수 있는 과정을 만들었다고 해서 반가운 마음에 찾아가 보았다. 


위치는 구로공구상가 근처이다. 아두이노로 뭔가를 만들다가 공구나 재료가 필요하면 바로 달려가서 사 올 수 있는 장점이 있을 것 같다. ^^



강의실 앞에 '생초보를 위한 아두이노 기초과정' 이라는 푯말이 붙어 있다.



아두이노에 흠뻑 빠져 있는 많은 분들이 열심히 수업을 듣고 작업을 하고 있었다.


사실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스터디 모임이라 부족한 점이 있어 보였지만 아두이노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의 열기는 뜨거운 여름 더위를 날려버리기에 충분했다. 지인에게 혹시 무료교육이냐고 물어보니 사무실 유지비 정도의 아주 적은 금액만 받고 강좌를 한다고 한다. 아직은 교육센터나 학원이라는 개념보다 토요일에 모여서 코딩과 아두이노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강사를 중심으로 강의를 듣고 서로 정보를 교류하는 스터디 모임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현재 '무선조종RC카 만들기' 강좌가 오는 토요일 7월 22일에 있을 예정이고 신청은 7월 21일 까지 이다. 자세한 교육과정 안내는 아래의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아두이노 교육안내 블로그 및 위치

http://blog.naver.com/sdk9109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607-1 우성빌딩 419호


지인이 하는 강좌인 만큼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 주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