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19. 11. 8. 20:41

나의 자동차에는 이미 순정내비가 달려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대시보드 부착형 거치대를 이용해 자동차 대시보드에 스마트폰을 달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나도 그 중의 하나이다. 얼마전에 구입한 스마트폰 거치대. 약간의 앰보싱(?) 처리가 되어 있는 대시보드에도 붙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설명에 나와 있어서 구입을 했지만 운전 중에 갑자기 떨어져서 놀라는 일이 다반사. 그렇다고 본드로 거치대를 대시보드에 붙이는 것도 아닌 것 같고... 조금 알아보니 솔루션은 이미 나와 있었다.


바로 위와 같은 판때기이다. 오픈마켓에서 '보조 흡착판' 또는 '겔패드' 등으로 검색하면 나온다. 옥션에서 1500원에 구입. 한쪽면은 평평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다.


다른 쪽은 위와 같이 강력한 3M 양면 테이프로 되어 있다. 테이프 면을 자동차의 대시보드에 붙여서 대시보드에 단단하게 고정하고 반대쪽인 평평한 면에 거치대를 붙이는 것이다. 자동차의 엠보싱면이 아니라 평평한 면에 거치대 흡착판이 붙게 되므로 공기가 새지 않아서 떨어지지 않는 원리.


보조 흡착판을 대시보드에 붙이고 거치대를 붙여 보았다. 딱! 붙는다. 지금 일주일째 다니고 있는데 아직도 단단하게 잘 붙어 있다. 고민 해결!


자동차 대시보드에 붙인 거치대가 자꾸 떨어져서 고민이라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길 바란다.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