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리뷰했었던 아이피타임의 공유기 A2003NS-MU를 아직까지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다.

 

[컴퓨터&인터넷] - MU-MIMO를 지원하는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ipTIME A2003NS-MU

 

이 공유기에는 간이 NAS 기능이 있어서 공유기의 USB 포트에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외부에서도 접근 가능한 나만의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가질 수 있다. 그래서 그동안 사용하지 않던 160GB짜리 외장하드를 연결하여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었다. 외장하드에 개인적인 파일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저장하여 집에서는 SAMBA를 이용하여 PC, TV나 스마트기기에서 이용하였고 외부에서는 ipTIME에서 제공하는 ipDISK 어플을 이용하거나 FTP를 이용해서 파일을 이용할 수 있었다.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다만 오래 사용하다 보니 용량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큐텐에서 5TB 외장하드를 저렴하게 파는 것을 보고 구입하게 되었다. 미국에서 직구한 제품으로 배송비 포함 12만 원 정도를 주었다.

 

구입하기 전에 혹시 A2003NS-MU 공유기에서 이 외장하드를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아이피타임 홈페이지에 질문했고 용량 제한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 다만 '외장하드의 소비전력이 문제가 될 수 있다' 라는 말이 있는데, 대부분의 2.5인치 하드디스크를 이용하는 외장하드의 경우 소비전력이 2A를 넘지 않으므로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다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QNA 게시판

 

 

미국 직구임에도 꽤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다. 외장하드의 크기 치고는 엄청나게 큰 상자에 놀랐는데 위와 같이 포장이 거대하게 되어 있었다. 아마도 도난방지를 위해서 일부러 포장의 크기를 크게 한 것 같다. 제품명은 시게이트 원터치 5TB 외장하드이다. 

 

 

 

윈도와 맥에서 호환이 가능하며 USB 3.0을 지원한다. 하지만 A2003NS-MU는 USB 2.0만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는 기대할 수 없을 것 같다.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된다는데 그런 것 다 필요 없고 용량과 안정성만 있으면 된다.

 

 

 

본체, 케이블, 매뉴얼의 단출한 구성품

 

 

 

기존의 외장하드 단자와 같은 모양의 단자이다. 

 

 

공유기의 전원을 뽑고 외장하드를 이 제품으로 교체하고 공유기의 전원을 연결하니 기존의 설정이 살아 있어서 별도의 작업 없이 연결이 성공적으로 되었다. 

 

PC, TV, 스마트폰, 태블릿, 샤오미 미스틱 등 모든 장치에서 정상적으로 잘 연결이 되었다. 주로 영화를 저장하고 보고 싶은 기기에서 보거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동영상 등을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는 속도와 안정성을 보여준다. (공유기가 USB 3.0을 지원했다면 더 빨랐을 텐데 그 부분은 좀 아쉽다)

 

 

PC에서 연결된 모습

 

 

※ 사실 이 외장하드를 지난 8월에 구매했는데 리뷰를 지금에야 쓴다. 구입 당시 이벤트 할인이었는지 12만 원에 구입했지만 지금은 환율이 올라서 비싸진 건지 다시 들어가 보니 17만 원이나 한다. 혹시나 구입을 원하는 분들은 지금은 시기가 아닌 것 같고 찜해 놓았다가 큐텐 할인 이벤트나 괜찮은 쿠폰이 생기면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에 구입 링크를 남긴다. 

 

https://qoo.tn/AdeslR/Q129048682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