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토매틱 클릭커 앱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원하는 부분을 자동으로 클릭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분야에 쓰일 수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 스마트폰으로 밤하늘 별자리 일주 사진을 찍으려고 사용하게 되었다. 밤하늘을 찍으려면 최소 10초 이상의 장노출로 많은 사진을 일정한 간격으로 찍어야 한다.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 프로모드에 들어가니 10초의 장노출은 가능했지만 수백~수천 장의 사진을 찍어야 하므로 사람이 일일이 셔터 버튼을 눌러줄 수 없다. 이때 오토매틱 클릭커 앱을 활용해 일정 간격으로 셔터를 클릭하게 해서 자동으로 찍는 게 가능하다

 

 

오토매틱 클릭커 앱을 설치한다

 

 

나는 한 군데만 클릭하면 되므로 단일타깃모드 옆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간다. 다중 타깃도 있던데 여러 군데 복합적인 클릭이 필요하다면 다중 타깃 모드를 설정하면 된다.

 

 

처음 설정에 들어가면 단위가 밀리초로 되어 있는데 초로 바꾸어준다. '클릭 간 시간'은 클릭 간격이며 '클릭 지속시간'은 클릭하고 있는 시간을 말한다. '다음 이후 중지' 설정으로 끝나는 시간도 설정할 수 있다.

 

 

설정을 마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네모난 박스가 뜬다. 꼭지점꼭짓점 부분의 까만 부분이 클릭되는 부분이다. 삼각형을 클릭해서 시작하고 멈춘다. X는 박스 닫기이다. 꼭짓점을 터치하면 까만 부분이 그쪽으로 오므로 원하는 꼭짓점으로 클릭 설정이 가능하다.

 

 

이제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위와 같이 셔터부분에 까만 꼭짓점이 위치하도록 하고 실행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대로 1초 간격으로 사진이 찍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난 사진찍는데 이용할 것이지만 게임이나 반복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