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퉁 삼성 SD카드를 구입하다.
요즘 즐겨하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의 용량이 부족하여 쿠x에서 검색 후 나름 최저가로 512GB 마이크로 SD카드를 구입하였다. (x팡 멤버십 가입환영 쿠폰 14000원도 사용함) 아무런 의심도 하지 않았고 해외배송이라고 쓰여 있지도 않았는데 무려 일주일 만에 말레이시아에서 배송되어 왔다. 뭔가 많이 이상하다.
겉으로 쓱 보기에는 별로 가짜 같지 않다.
뒷면도 뭔가 바코드 같은 것도 있고 진짜 같아 보이기도?
그러나 자세히 들여다보면 SAMSUNG 글씨의 인쇄상태가 엉망인 것을 알 수 있다. ㅎㅎ 딱 여기까지만 보고 거의 99% 짝퉁인 것을 알았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까봄
열받아서 막 찢어버림
SD카드의 뒷면을 보고 할 말을 잊었다. ㅎㅎ 아무것도 쓰여있지 않다. 정품은 SD카드의 뒷면에 모델번호 같은 게 쓰여 있다.
삼성에서 배포하는 SMCA라는 정품인증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검사도 해 보았는데 바로 정품이 아니라고 뜬다. 여러 가지 심증 및 물증을 바탕으로 이것은 100% 짝퉁제품인 것으로 이른바 사기를 당한 것
삼성 sd카드 정품검사 프로그램
바로 쿠X에 들어가서 사유를 적고 반품 및 환불을 하였다. 그 와중에 14000원 쿠폰은 사용기한이 지나서 복원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참 나 어이가 없어서... 나는 잘못한 것도 없는데 왜 내가 손해를 봐야 하는지 모르겠다. x팡 멤버십은 한 달만 유지하고 해지해버려야지
테스트로 34기가 정도의 mp3 파일들을 복사해 보았다. 속도 355KB/s 가 나온다. 355MB 아니고 KB이다. 테스트의 가치가 전혀 없다. 어이가 없다. 밑에 34GB 복사하는데 1일 이상 걸린다는 글씨가 보이는가? 다이소 5천 원 SD카드도 이것보단 훨씬 빠를 텐데... 복사하다가 짜증이 나서 취소하고 mp3 파일 한 개만 넣고 플레이를 해 보았다. 노래 하나 듣는데도 실행시간이 한참 걸린다. 쓰기/읽기 속도를 보면 측정의 가치도 없는 쓰레기 중의 쓰레기다.
포맷은 잘 될까? 포맷도 해보았는데 웬걸... 그대로 그냥 죽어버렸다. PC에 꼽으면 드라이브는 생기는데 클릭해도 무한로딩만 걸리고 열리지 않는다. 포맷도 안된다. 드라이브 관리 들어가면 있긴 한데 파티션 삭제도 생성도 안된다. 테스트 몇 분만에 사망...
열받아서 네이버쇼핑에서 삼성 협력업체라는 곳에서 1TB SD카드를 질렀다. 10만 원 정도 주었다. 위의 짝퉁과 별반 다르지 않은 포장상태이지만 정품이다.
깔끔한 폰트 인쇄 상태
깔끔한 폰트 인쇄 상태
깔끔한 뒷면
깔끔한 폰트 인쇄 상태
짝퉁과 달리 뒷면에 모델명과 MADE IN KOREA 가 인쇄되어 있다.
SMCA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검사를 하니 바로 정품으로 확인되었다. 닌텐도 스위치에 끼우니 바로 인식하고 게임을 몇 개 설치해 보니 아주 잘 깔리고 실행도 빠르다. 이제 마음껏 닌텐도 스위치에 설치할 공간이 생겼다. 써도 써도 다 못쓸 것 같긴 하지만... 자나 깨나 짝퉁 조심!!!
※ 얼마 만에 올리는 글인지 모르겠다. 어떤 글이 됐든 일주일에 한 번 글쓰기 목표를 세웠는데 제대로 될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