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렌트 클라이언트의 대명사 였던 뮤토렌트 (μTorrent) 가 점점 지저분해지고 광고가 생기고 유료버전이 생기더니 이젠 정크웨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대체할 소프트웨어를 찾아보다가 '익명모드(Anonymous Mode)' 도 지원하고 광고도 없고 한글도 지원하고 깔끔한 소프트웨어를 발견 했습니다. 바로 큐빗토렌트 (qBittorrent) 입니다. 사용법도 뮤토렌트와 비슷하여 새로 익히지 않아도 중요 기능은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Linux, Mac OS X, Windows, OS/2, FreeBSD 등 거의 모든 메이저 OS를 지원하므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qBittorrent 의 상징인 공룡


▶ 다운로드 (현재버전 V3.3.4)

http://www.qbittorrent.org/download.php



광고 같은것 전혀 없이 깔끔한 실행창의 모습 입니다. 


도구 -> 옵션 -> 동작에 들어가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로 한글도 지원하므로 영어로 나오는 분들은 한글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옵션에서 다운로드 받을 디렉토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SSD 보다는 HDD 쪽을 선택해 주는 것이 좋겠죠?


비트토렌트 탭에 들어가면 '익명 모드 사용하기' 가 있습니다. 필요한 분들은 체크.


테스트 삼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봤는데 뮤토렌트와 속도도 대등하게 나오고 무엇보다 깔끔함이 마음에 듭니다.  CPU, 메모리 사용량도 적은 편입니다. 


다시 뮤토렌트로 돌아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