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단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던 중에 괜찮은 프로그램을 발견해서 공유 합니다. 뱁믹스(VapMix) 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동영상을 자르고 붙이고 나누고 효과음을 넣거나 간단하게 예쁜 자막도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편해서 괜찮은 소프트웨어라고 생각 됩니다. 물론 윈도우 무비메이커 같은 프로그램도 있었지만 XP에서만 설치가 되어서 윈7을 사용하는 지금은 아쉽지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소니 베가스나 어도비 프리미어 같은 전문 프로그램의 막강한 편집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기의 성장기록 동영상 앨범(돌잔치 앨범 같은...)이나 간단한 홈비디오의 편집에 적절한 프로그램 같습니다.



위의 URL 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Adobe AIR 기반이기 때문에 설치 시 AIR 가 같이 설치 됩니다.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이 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 가입이 있는 이유는 추가적인 자막 스타일이나 효과음 등을 판매하기 위한 프로그램 제작자의 의도 같습니다. 필요하면 구입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하지만 기본적인 요소들로도 편집하는데는 별로 지장이 없었습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 만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 합니다. 가입해 줍니다.


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사진, 영상열기 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빨간 버튼을 누르고 편집하고 싶은 사진이나 영상을 열면 됩니다.


두 개의 영상을 열어 보았습니다. 영상을 열면 아래에 각각의 개체로 표시가 됩니다. 첫 번째에서 두 번째 동영상으로 넘어갈 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오버랩 효과' 라는 것이 있습니다. 첫 번째 영상에 두 번째 영상이 겹치면서 자연스럽게 두 번째 영상으로 넘어가는 효과 입니다. 영상은 그냥 열어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하나의 영상으로 합쳐집니다. 그 상태에서 나머지 작업을 하면 되는 것이죠.  영상은 어제 놀러갔던 시화방조제 티라이트 휴게소에서 찍은 동영상 2개 입니다. 첫 번째 영상은 전망대에 올라가기 전  지상에서 찍은 동영상이고 두 번째는 전망대에 올라가서 찍은 영상 입니다. 작업의 목표는 두 영상의 필요 없는 부분은 잘라내고 두 영상을 합친 다음 적절한 자막을 넣는 것 입니다.


먼저 자르기 버튼을 눌러 보았습니다. 영상의 타임라인에 가위가 표시되고 불필요한 부분을 지정한 다음 자르기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나누기는 하나의 동영상을 여러개의 동영상으로 나눌 때 사용합니다. 가위로 적절한 지점을 정해주고 나누기를 누르면 하나의 영상을 두 개의 영상으로 쪼개주는 기능 입니다.


이번에는 화면조절 버튼을 눌러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화면을 회전 시킬 수 있고 화면의 특정 부분을 확대해서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자막 기능 입니다. 자막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왼쪽에서 무료자막을 선택하면 아래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자막폰트 들이 나열 됩니다. 무료라도 꽤 많은 폰트들이 사용 가능 합니다. 자막을 삽입하면 위와 같이 '내가 네 아버지다' 라는 자막이 들어갑니다. 제가 넣은거 아닙니다. 기본으로 이렇게 들어가네요. 스타워즈 대사였던가요? ^^ '내가 네 아버지다' 부분을 클릭하고 원하는 자막을 써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자막시작 시간과 끝 시간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자막이 나타날 때 효과음도 지정이 가능 합니다. 자막이 나올 때 '뿅' 같은 소리가 나오게 하는 거죠.


위와 같은 식으로 자막을 입력하면 됩니다. 총 3개의 자막을 넣었습니다. 자막을 추가할 때는 왼쪽의 자막 선택창에서 원하는 자막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넣기' 라는 버튼이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새로운 자막이 추가 됩니다.


작업이 다 되었으면 '저장' 탭으로 이동해서 '동영상 파일 저장'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파일로 저장을 해 줍니다. 파일 저장 시에는 해상도, 비트레이트, MP4, MOV 파일 등의 선택이 가능 합니다. '프로젝트 파일저장' 을 누르면 현재의 설정을 기억해서 프로젝트 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나중에 다시 편집할 경우에 이제껏 편집한 내용들을 기억해서 자동으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작업한 결과물 입니다. 설명에서도 느꼈듯이 아무런 사전 학습 없이 직관적으로 작업이 가능 합니다. 정말 사용하기 쉽게 만든 프로그램이네요. 위의 동영상을 만드는데 프로그램 설치부터 편집까지 10분도 걸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