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행을 다녀오거나 행사가 있거나 하면 많은 사진과 동영상이 쌓인다. 나는 이런 경우 이 블로그에 사진들을 정리하거나 베가스 등을 이용해서 간추린 영상을 만들기도 한다. 평소 베가스를 이용하면서 프리미어같은 여타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에 비해 쉽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그것보다 더 쉽고 간편한 소프트웨어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바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회사 Movavi사의 영상편집 소프트웨어 Movavi Video Editor 이다. 손쉬운 기능에 모든 메뉴와 기능이 한글화 되어 있고 매뉴얼 또한 한글로 지원이 되어서 더욱 쓰기 편하다.




■ Movavi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Movavi Video Editor)


- 홈페이지 : https://www.movavi.com/kr/videoeditor/

- 매뉴얼 : https://www.movavi.com/kr/support/how-to/

- Movavi Video Editor Plus 버전 : https://www.movavi.com/kr/video-editor-plus/



소프트웨어에 대한 구구절절한 설명보다 얼마전 다녀온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가지고 Movavi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빠른 비디오 제작' 기능을 이용해서 영상을 하나 만들어 보았다. 


비디오 편집기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선택 메뉴가 나온다. 오른쪽 '빠른 비디오 제작' 으로 들어갔다.


사진을 선택해서 편집기에 불러온다.


좌측에서 여러가지 테마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나는 '여행' 테마를 선택했다.


동영상에 삽입할 타이틀, 비디오 길이 등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동영상 코덱과 저장 위치 등을 지정하고 '시작'을 누르면 작업이 시작된다. (코덱은 특별한 일이 없으면 그냥 MP4 가 제일 좋은 것 같다)


선택한 사진과 동영상들을 합쳐서 자동으로 영상을 만들어준다.


영상만들기가 끝나면 영상이 저장되고 자동으로 영상 편집기 상태로 들어간다. 물론 이 단계까지만 해도 소프트웨어에 의해 요약되고 편집된 영상을 볼 수 있다. 


소프트웨어에 의해 자동으로 요약 편집된 동영상이다. 마치 구글 포토에서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동영상을 보는 듯 하다. 선택한 모든 사진이 들어있고 동영상의 일부도 편집되어 나타난다. 이 정도 퀄리티의 영상을 원하는 경우 Movavi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정도의 영상을 만드는 것은 쉬워도 너무 쉽다.


아무튼 이 프로그램의 본질은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이니 여기에서 조금 더 나아가 위의 영상을 조금 더 편집하고 자막도 넣어보고 효과도 넣어 보도록 하자!


동영상 편집화면이다. 매우 직관적이고 모든 것이 한글로 되어 있어서 매뉴얼이나 설명 없이도 몇 번의 연습으로도 초보자가 동영상 편집이 가능했다. 나의 경우 베가스를 아주 조금 알아서 그런지 쉽게 적응이 가능했다.


편집기 좌측의 7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효과를 줄 수 있다. 기능이나 효과들은 내장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도록 되어 있다. 추가적으로 원하는 효과나 기능이 있다면 스토어로 이동해서 구입이 가능하다. 7개의 아이콘은 각각 다음의 기능을 한다.


- 가져오기 : 클릭하면 각종 효과음, 비디오클립, 음악 등을 가져와서 동영상에 삽입할 수 있다. 물론 자신이 가지고 있는 클립이 있다면 사용이 가능하다.


- 필터 : 영상에 각종 효과를 주는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 트랜지션 : 영상전환 시에 효과를 주는 기능이다.


- 제목(자막) : 영상에 제목을 넣거나 자막을 넣을 수 있다. 단순한 자막 뿐만 아니라 각종 배너 형식으로 문자를 삽입할 수 있다.


- 스티커 : 영상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더운 여름 무더위 장면에 아이스크립 스티커를 붙인다거나 하는...


- 설명선 : 영상에 화살표나 각종 표식을 넣을 수 있다.


- 추가도구 : 위의 기능 이외에 확대, 축소 등 추가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위의 기능들을 참조하여 소프트웨어에 의해 자동으로 편집된 영상에 음악, 필터, 트랜지션, 자막 등의 효과를 넣어서 영상을 다시 만들어 보았다. 사전에 아무런 연습이나 정보 없이 그냥 눈에 보이는 대로 기능을 테스트해 본 영상이다.


자막도 들어가고 음악도 교체하고 효과도 사용해본 습작이다. 물론 프리미어나 베가스 보다 세세한 편집기능에서 떨어질 수 있지만 영상 전문가가 아닌 이상 더 이상의 기능이 필요 있을까? 나처럼 취미나 가족의 추억저장을 위한 용도로는 아주 좋은 소프트웨어 같다.


이 글의 제목에도 있듯이 Movavi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하고 쉽다" 인 것 같다. 컴맹이 아니라는 기준하에 초보자도 한 시간 정도면 영상을 자르고 편집하고 자막 넣고 효과 넣는 작업이 가능할 것 같다. 특히 아기 돌잔치 영상을 만든다거나 결혼식이나 각종 행사에 쓸 영상을 빠르게 만드는 용도로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 추가내용 : 어떤 독자가 댓글에 문의를 했다. 동영상에 이미지 등을 삽입할 수 있는지 였다. 처음에는  스티커 기능 이외에 그런 기능을 못 찾겠어서 기능이 없는 것 같다. 라고 답 했으나 Movavi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그런 기능이 있었다. '오버레이 기능' 이라고 있는데 Base가 되는 동영상 위에 다른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말 그대로 오버레이 시키는 기능이다. 


위의 동영상 타임라인을 보면 밑에가 베이스 동영상이고 위가 오버레이로 합성해 줄 이미지이다. 단순하게 동영상을 하나 더 오픈 후 선택하고 위로 드래그 해 주면 오버레이 타임라인이 하나 더 생기고 합성이 된다. 크기와 위치는 오버레이 이미지를 더블클릭하고 프리뷰 창에서 조절해 주면 된다. 말이 좀 어려운데 해 보면 안다. 매우 쉽다.


동영상에 이미지를 합성(오버레이)한 경우 (Movavi Video Editor 로 작업)


동영상에 동영상을 합성(오버레이)한 경우 (Movavi Video Editor 로 작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