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큐텐(Qoo10)에서 직구하기 라는 글에서 구입했던 중국 PC 메이커 CUBE의 iPlay 10이 도착했다. 유튜브, 웹서핑, 동영상 감상 등의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할 것이라 고사양은 필요가 없다. 적당한 사양 중에서도 가성비가 괜찮은 것을 큐텐에서 추려보니 LTE를 지원하지 않는 큐브의 iPlay 10 과 VOYO(Q101), Teclast(Teclast 98) 등의 LTE 지원 제품이 있었다. 그 중 iPlay 10이 화면이 다른 제품보다 화면이 조금 더 크고 만듦새가 좋다는 의견이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다. (iPlay10은 10.6인치이고 다른 것들은 10.1인치) LTE 통신이 아쉽기는 한데 유심을 끼워서 쓸 계획은 없으므로 특별히 고려하지는 않았다. 


배송은 2주일 정도가 걸렸다. 크리스마스 시즌이어서 그런지 조금 오래 걸린듯 하다. 배송업체는 ELS EXPRESS 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 국내배송은 CJ 대한통운 택배를 통해서 왔다.


꽤 풍성한 뽁뽁이에 잘 감싸져서 왔다.


구성품이다. 금색 케이스는 1만원을 주고 추가구성으로 구입했고 태블릿 본체, 그리고 사은품으로 보이는 파우치와 USB 선풍기가 들어 있다.


파우치와 케이스


케이스 만듦새는 괜찮은 편인데 태블릿 본체를 끝까지 꽉 밀어넣지 않으면 충전단자 등의 구멍이 잘 맞지 않는 현상이 있다. 조금 더 넓게 만들어주지...


큐브의 홍보문구 ALLDOCUBE 라고 쓰여 있다.


상자를 열면 태블릿 본체가 보이고 


매뉴얼, QC인증 등의 종이와, 충전케이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들어 있다. 이게 구성의 끝. 저가형 답게 간단하다. 충전기는 없다. 집에 있는 5V USB 충전기를 이용하면 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동그란 단자의 충전 케이블이다. 이 케이블로 충전을 해도 되고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해도 된다.


매뉴얼은 중국어와 영어로 되어 있다.


본체에 비닐커버가 있는데 대략의 사양이 적혀 있다. MT8163, FHD 화면, 램 2G, 32G 메모리, 안드로이드 6.0, 와이파이(5G, 2.4G 지원) 등의 사양이 적혀 있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GPS, FM라디오 등을 지원한다.


iPlay 10의 상세 스펙은 위와 같다. (출처: Cube 공식 홈페이지)


iPlay 10 에 쓰인 미디어텍의 CPU(SOC)인 MT8163의 스펙이다.  태블릿PC의 거의 모든 기능이 하나의 칩에 들어 있어서 SOC 칩의 스펙만 봐도 성능을 가늠할 수 있다. (출처: 미디어텍 홈페이지 https://www.mediatek.com)


특이한건지 모르겠는데 앞면, 뒷면에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다. 따로 보호필름을 알리에서 구입해 놓았는데 괜히 구입했다. 그런데 붙임 상태는 별로 좋지 않다. 기포가...


사진을 자세히 보면 뒷면에도 보호필름이 기본으로 붙어 있다.


단자 부분이다. 마이크로USB, 충전단자(DC IN), 마이크로SD 카드, 마이크로 HDMI 단자, 3.5파이 이어폰잭이 있다. 없는 것 없이 골고루 잘 갖춘 단자들


스피커 부분이다.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다. 음질은 그냥 그렇다.


전원 버튼과 볼륨버튼이다. 유격없이 잘 눌려진다.


켜본다. 큐브를 한문으로 표시했다. 차라리 그냥 영문으로 CUBE 라고 나왔으면 더 좋을 것을... 아이패드를 켤 때 애플로고대신 한글로 '아이패드' 또는 '애플' 이라고 나온다면?


부팅은 좀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뭐 CPU의 성능이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기에


정체불명의 중국앱들이 몇 개 기본으로 깔려 있는데 제거하면 말끔하게 제거가 된다. 이것은 마음에 든다.


구입 목적 중의 하나인 kodi 앱을 설치하고 Micro HDMI to HDMI 케이블을 이용해서 모니터에 연결해 보았다. 아주 잘 나온다. 


유튜브, 인터넷 등을 테스트 해 보았다. 아주 마음에 든다. IPS 디스플레이라 화면도 꽤 괜찮은 느낌이다. 다만 내장 카메라와 스피커 등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추가내용 (2019.04.20) : 아무리 충전케이블을 꼽고 전원 버튼을 눌러도 태블릿이 아무런 반응이 없다. 고장이 났나? 구글링을 해 보니 https://good-morning-pharm.tistory.com/5114 글을 찾았다. 그대로 복원을 했더니 다시 잘 된다. 골자는 전원버튼과 볼륨+ 버튼을 길게 누르면 복원모드로 들어가고 거기에서 태블릿을 복원하면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