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에서는 파일질라(FileZilla), 알FTP 등 수 많은 FTP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가 있다. 나의 경우도 윈도우에서는 파일질라를 주로 이용한다. 맥용 파일질라가 있기는 하지만 이게 아직은 안정성이 별로다. 찾아보니 사이버덕(CyberDuck)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있다. 파일질라와는 UI가 완전 다르지만 맥에서 아주 좋은 속도와 안정성을 보여준다. 사이버덕은 FTP, SFTP, WebDAV, S3, Azure & OpenStack Swift 등을 지원한다. 아마존의 S3 클라우드 서비스에도 연결이 가능하며 오픈스택을 지원하므로 오픈스택 스위프트 방식의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Azure 클라우드 서비스에도 바로 접속이 가능한 것도 이 소프트웨어의 강점이기도 하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참고로 맥 OS X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26달러를 지불해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사이버덕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물론 도네이션 웨어이기 때문에 마음에 들면 개발자에게 페이팔을 이용하여 후원하면 되겠다.


사이버덕 홈페이지 : https://cyberduck.io/


맥 OS X용은 물론, 윈도우용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zip으로 압축이 되어 있다. 압축을 풀면 노란 오리모양의 사이버덕 실행파일이 나오는데 별도의 설치과정이 없으므로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드래그&드롭하면 된다. 

사이버덕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며 '새 연결'을 클릭하면 원하는 FTP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 할 수 있다. 위에서 밝힌바 처럼 많은 프로토콜과 클라우드 웹서비스를 맥 OS X에서 빠르고 안정적으로 지원하므로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생각이 된다.

CyberDuck 실행화면



CyberDuck에서 지원하는 프로토콜과 클라우드 서비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