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인터넷2016. 6. 17. 12:43

저번 포스팅에서는 리눅스 민트에서 유튜브 등 동영상 사이트에 올라온 영상들을 파일로 다운로드 하는 소프트웨어인 ClipGrab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리눅스 라는 단서를 붙였지만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맥, 리눅스 등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 소프트웨어 입니다. 중복 포스팅이긴 한데 제가 매킨토시 맥북, 윈도우, 리눅스 모두 사용하는지라 맥 기준으로 다시 사용법을 올려 봅니다. ^^;; 사실 다운로드 할 일이 생겼거든요. 아들래미가 어린이집 다녀온 이후로 '마미 싱글? 마미 싱글? 웨얼 아 유?' 하고 노래를 계속 부르고 다니는데 무슨 노래인가 유튜브에 찾아보니까 Finger Family 라는 외국 동요더라구요. 가사도 'Mommy Finger Mommy Finger, Where are You?' 뭐 이런 가사 더라는... 아무튼 계속 유튜브에 들어가서 들려주기도 귀찮고 밖에 있을 때는 데이터도 아깝고 그래서 다운로드 받아 봤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 받습니다.


■ ClipGrab 다운로드 (Windows , Mac OS X)

http://clipgrab.org/ 에 들어가서 'Download ClipGrab'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clipgrab.org/  에 들어가서 링크를 클릭해서 DMG 파일로 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DMG 파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Application 폴더에 드래그해서 넣어 줍니다.


설치가 끝나면 바탕화면에 마운트된 설치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서 추출해 줍니다.


처음 실행할 때 나오는 메시지 입니다. 보안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인데 그냥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사용법은 리눅스에서의 방법과 똑같습니다. 유튜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동영상의 URL 을 복사하고 ClipGrab 프로그램의 Downloads 탭에서 붙여넣기 하고 'Grab this clip!'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받을 위치를 물어 봅니다. 원하는 위치를 지정하면 다운로드가 시작 됩니다. 다운로드 파일 포맷, 화질도 선택이 가능 합니다. 혹시 영상은 제외하고 소리만 추출하길 원하는 분들은 다운로드 포맷을 MP3 로 선택해주면 MP3 파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다운로드가 되고 있는 모습 입니다. 속도는 매우 빠릅니다. 200메가 정도의 영상인데 한 10초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 입니다. MP4를 고르니 MP4 형식으로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무비스트로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잘 나오네요. Mommy finger mommy finger where are you? here i am here i am how do you do... 이제 스마트폰으로 옮겨야 겠네요. ^^ 참, ClipGrab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Vimeo.com, Youku.com, DailyMotion.com 등도 지원을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pplestudio

    감사하빈다

    2016.08.23 15:55 [ ADDR : EDIT/ DEL : REPLY ]
  2.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기존 다운로더가 더 이상 지원 안 되어 넷서핑 했는데 가장 깔끔하고 간편합니다.

    2016.11.27 23: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맥북을 새로 사서 다운로드 할 곳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다운로더가 있네요 ! 감사합니다 ㅎㅎ

    2017.03.05 12:1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