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9월 14일은 나의 생일이다. 그냥 아침에 미역국을 먹고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PC를 켜고 구글에 들어가니 아래와 같은 구글 로고가 나온다. 오늘이 구글 창립기념일인가? 하고 마우스를 오버해보니 XXX님(나의 이름) 생일을 축하 합니다. 라고 나온다. 내가 구글 가입할 때 생일을 입력했던가? 가물가물하다. 



기계적인 축하지만 그래도 고맙긴 하다. 로고를 클릭하면 9월 14일에 대해서 검색을 해 준다. 클릭하고 가장 위에 나오는 위키백과의 검색결과를 클릭해 보았다. 대충 나와 생일이 같은 유명인들을 내가 아는 사람 기준으로 보니 봉준호, 애프터스쿨 나나, 샘 닐(배우), 정몽헌, 지코,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등이 있다. 그닥 인지도 있는 세계적인 위인은 별로 없는 듯 하다. 그나마 내가 아는 위인은 독일의 과학자인 알렉산더 훔볼트 정도이다.


그에 비해서 9월 14일에 사망한 위인(유명인)은 꽤 있다. 단테, 교황 하드리아노 6세, 이사도라 던컨, 그레이스 켈리, 황순원(소설가), 패트릭 스웨이지, 최동원(야구) 등


그 이외에 2008년엔 9월 14일이 추석이었다. 그러고보니 언젠가 즈음에 내 생일이 추석이라고 신기해했던 생각이 난다. 그것이 2008년이었나보다. 


다음 추석이 내 생일인 시점은 2084년이다. 그 즈음이면 차가운 땅속 칠성판 위에 드러누워 있겠지만...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