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가 크로미움 기반으로 환골탈태 했다. 덕분에 같은 크로미움 기반의 크롬과 비슷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가진 강력한 브라우저가 되었다. 정확한 테스트를 해 보지 않았지만 크롬보다 가볍고 빠른듯 하다. 그래서 현재는 크롬과 엣지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중이며 지금까지는 대단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단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기본 검색엔진이 나는 잘 사용하지 않는 같은 MS의 빙(Bing)이라는 것이다. 간만에 검색을 해보니 꽤 쓸만하다고 생각이 되었지만 구글이나 네이버(네이버 블로그, 카페, 뉴스 등의 검색) 검색보다 아직은 좀...



뭔가 많이 발전한 느낌은 들긴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빙을 쓰는 사람이 얼마나 될 지 의문이다.


기본검색엔진 변경은 많이 숨겨져 있다. 처음에는 없는줄 알았지만 잘 찾아보니 있었다. 아마도 Bing 의 변경을 원하지 않는 MS의 전략인듯 싶다.



엣지의 우측 위 ... 부분을 클릭한다.



메뉴가 나오는데 '설정' 을 선택한다



설정창이 나오면 '개인 정보 및 서비스' 를 선택



맨 아래에 보면 '주소 표시줄' 이란게 보인다.



'검색 주소창에 사용된 검색 엔진' 에서 원하는 검색엔진을 골라준다. 아래 검색엔진 관리에서는 검색엔진을 추가 할 수도 있다.




주소표시줄에 '뉴스속보' 라고 검색하니 Bing 이 아닌 네이버에서 검색된 결과를 보여준다.



엣지 브라우저 기본 검색엔진 변경이 완료 되었다. 주소표시줄은 물론이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통한 검색도 네이버로 잘 변경이 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