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에서만 현재 1700만대의 자동차가 도로를 굴러다니고 있고
전세계적으로는 공식적으로 8~9억대 잠정적으론 10억대 정도의 엄청난 수량의 자동차가 굴러다니고 있다고 한다.
아마도 이 엄청난 댓수의 자동차 대부분은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일 것이다.

하지만 한정된 자원을 사용하는 내연기관 자동차는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켰고 일으키고 있다.

1. 내연기관의 동력원 석유는 수십년 후면 고갈된다.
2. 유가는 천정부지로 솟을 것이다. (지금도 몇 년째 고유가가 계속되고 있다.)
3. 유독성 매연과 CO2 배출로 스모그 및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다.

크게 위의 세 가지 문제점이 발생한다.

물론 이 외에도 석유가 전쟁을 일으킨다거나 석유값 담합 등의 보도에서 보듯이 정치적, 경제적 문제점도 셀 수도 없이 많다. 

석유가 고갈되면 자동차의 운행자체가 불가능해지므로 2번은 자연적으로 해결이 되겠지만
그 때가 되면 이미 우리는 후손들에게 스모그로 가득하며 기상이변이 빈번한 세계를 물려주게 될 것이다.
이렇게 미래가 뻔히 보이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미래를 두고만 볼 것인가?

평소에 자동차나 자동차 정비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가 최근 친환경적인 자동차 기술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친환경 자동차 기술에는 전기자동차,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술 등이 있으나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경우는 아직 실용화를 논할 단계도 아닌 것 같다. 굴러는 가지만 아직 해결할 과제가 너무 많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전기모터는 내연기관의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과도기적 차량이라 생각하여 제외한다.

결국 앞으로의 교통수단의 대안은 전기자동차 밖에 없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앞으로 본 카테고리에서는 미래 자동차 혁명을 이끌 전기자동차의 다양한 정보들을 탐구하고 소개해 볼 생각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