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진2016. 4. 15. 16:08

2016년 4월 20일 의왕시에 위치한 왕송호수에 레일바이크가 개장합니다. 경기도 그것도 수도권에 이런 시설이 개장한다니 좀 생뚱맞지만...  의왕은 물론이고 근처 수원이나 안양, 군포 등지의 시민들도 가까운 곳에 이런 여가시설이 생기니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재는 막바지 마무리 공사(페인트칠 등)를 하고 있어서 좀 어수선 하지만 개장전까지는 다 정리가 되겠지요. 





그리고 본격적인 운영 전에 4월15일 ~ 4월22일 까지는 무료로 시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탑승권 배부는 8시40분 부터 배부 합니다. 탑승권 1장당 4명까지 탑승이 가능하구요.


의왕시 블로그에 올라온 무료 시승행사 공지사항 - http://blog.naver.com/yesuw21/220683197045


무료시승행사 탑승권은 왕송호수 조류생태관 옆에 레일 바이크 탑승하는 광장이 있습니다. 거기서 아침 9시부터 선착순으로 배부를 한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경쟁이 치열하겠죠?  의왕시민이면 물론 신분증도 가져가야 합니다. 그리고 레일바이크 외에 호수열차도 운행 한다고 하네요. 어린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이거 이용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아직 보지는 못했지만 서울대공원 코끼리 열차 생각하면 되겠죠?


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전철로 온다면 1호선 의왕역에서 내려서 철도박물관 쪽으로 쭉 걸어 오시면 됩니다. ( 1.2km, 도보로 20분 정도 소요 ) 만약 자동차로 온다면 의왕자연학습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가는 길에 개장을 알리는 플랜카드가 여기저기 붙어 있네요.


가다보면 굴다리가 나옵니다. 위로는 전철이 지나다닙니다. 여길 건너가면 새단장한 왕송호수공원이 나옵니다.


원래는 자동차 도로였지만 지금은 산책길로 변했습니다. 실제로 개장이후에 저 길은 차량통행이 금지됩니다.


벚꽃이 하나 둘 지고 있네요. 꽃잎이 바람에 무수하게 떨어집니다. 간만에 미세먼지가 별로 없어서 그런지 화창하고 따뜻한 날씨입니다. 길 오른쪽으로는 왕송호수가 있고 레일바이크가 다니는 레일이 있습니다.


왕송호수의 모습, 꽤 넓습니다. 레일바이크로 한바퀴 도는데 5km 정도 되고 30분~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조류생태박물관 입니다. 안에 들어가면 왕송호수에 찾아오는 철새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시민들이 시범운영행사에 탑승하기 위해서 줄을 서 있습니다.


탑승지점 옆 광장입니다. 아직은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바로 옆은 자연학습공원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레일바이크 타고 자연학습공원 거닐고 나들이에 딱 좋은것 같습니다. 기차 좋아하면 철도박물관도 가보고...


왕송호수의 모습 입니다. 레일바이크를 타면 저 멀리 건너편까지 한바퀴 돌아서 오는 겁니다.


레일 바이크 탑승구 옆에는 이렇게 지금은 쓰지 않는 KTX 기차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레일바이크에 탑승하고 출발을 기다리는 시민들


자 출발!











따뜻한 봄, 주말에 가족과 함께 하기에 정말 좋은 여행지 같습니다.



▶ 추가사항 (2016.05.24)

1. 왕송호수 레일바이크를 타기 위해서 주차는 의왕 자연학습공원 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상당히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6.5.24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2. 전철을 이용하는 분들은 위의 내용에도 있다시피 걸어오는 방법도 있으나 의왕역에 내려서 1번 출구(철길 건너편)로 나오면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6.5.24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3. 레일바이크 운행은 하루에 6번 출발 합니다. 평일과 주말, 공휴일이 출발시간이 조금 다릅니다. 요금은 4인 기준 32000원 입니다. 1인당 8000원 이죠. 의왕시민은 평일 20%, 주말/공휴일 10% 할인 됩니다.


뭐 이것 저것 적었지만 사실 의왕레일파크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 예매도 가능 합니다.

http://www.uwrailpark.co.kr/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지니

    오늘 레일바이크 구경 갔었는데 철도 박물관에는 주차하면 안된다고 해서 다시 먼 길을 돌았네요.ㅠㅠ
    글 수정 하셔야 할것 같아요^^

    2016.04.17 16:49 [ ADDR : EDIT/ DEL : REPLY ]
    • 어 그런가요? 저는 걍 대고 들어갔는데... 거기 주차장이 안쪽으로 쭉 길어서 꽤 넓거든요. 정 안되면 철도박물관 옆길 부곡초등학교 옆에다가 대도 됩니다. 아니면 주차장 들어가기전 길가에 대도 상관없더라구요. 주말은

      2016.04.17 16:5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