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2016. 6. 9. 16:11

최근 리눅스 민트를 설치하고 하나씩 익혀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프로그램도 설치 해보고 사용도 해보고 있습니다. 윈도우와는 다르게 뭔가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느낌도 있어서 실망스러울 경우도 많지만 그렇기에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더욱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리눅스에서 아두이노를 다루고자 아두이노 IDE를 소프트웨어 관리자를 통해서 설치 했습니다. 그런데 소스 편집기의 폰트가 엉망으로 나오네요. 그래서 설정을 조금 바꿔 주었더니 깨끗하게 잘 나오네요.


위와 같이 폰트가 이상하게 깨져서 나옵니다. 아두이노 IDE를 닫고 터미널에서 IDE 설정파일을 gedit 으로 열어 줍니다.


sudo gedit /home/자신의 홈디렉토리명/.arduino/preferences.txt


editor.antialias=false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true 로 고쳐 줍니다. 저장하고 아두이노 IDE를 다시 실행해 봅니다.


많이 나아졌습니다. 깨졌던 폰트가 제대로 보이네요. 그런데 글자가 너무 작네요.


아두이노 IDE 를 닫고 editor.font=Monospace,plain,12 부분의 12가 폰트 크기 입니다. 이것을 15로 수정해 주었습니다. 저장을 하고 gedit을 닫고 확인해 봅니다.


이제 깔끔하게 아두이노 IDE의 에디터 화면이 나옵니다.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