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DIY2016. 6. 30. 13:33

멀티 테스터기를 사용하다보면 까진 전선의 전압, 전류를 측정한다거나 작은 전자부품을 측정할 경우에 두 손이 모자랄 경우가 있습니다. 탐침봉은 말 그대로 대부분이 그냥 뾰족하게 생겨서 손으로 계속 잡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테스터기의 값을 오래 모니터링 해야할 경우가 생기거나 측정 중 다른 일을 해야할 경우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 쓸 수 있도록 악어클립 4개와 전선 2가닥으로 연결선? 확장선? 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대부분 테스터기의 케이블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측정 시 불편한 경우가 생깁니다.


악어클립 4개와 전선 2가닥이 필요 합니다. 전선은 길지 않아도 됩니다. 어차피 테스터기의 케이블은 기니까요.


악어클립의 절연 고무를 까보면 클립의 끝 부분에 구멍이 있습니다. 여기에 전선을 까서 넣어주고 구부려서 전선을 물어서 고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롱노우즈로 눌러서 전선을 빠지지 않게 꽉 잡아 줍니다.


고정부가 전선을 꽉 잡고 있어서 납땜은 안해도 될 것 같긴 한데 저는 해 주었습니다. 안하는 것보다 낫겠죠.


다시 절연 고무를 끼우면 완성 입니다.


SMPS 어댑터의 전압을 측정해 보았습니다. 측정부를 악어클립이 꽉 물고 있으니 두 손이 자유롭습니다. ^^


물론 조그만 전자부품을 측정 할 때도 편리 합니다. 저항을 물어 봤습니다. 


별 것 아니지만 전기, 전자 DIY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