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deMCU 펌웨어에는 많은 모듈들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 모듈을 포함하는 것은 용량상으로나 기능적으로 낭비가 아닐 수 없다. 이럴 경우 사용을 원하는 모듈만 포함시켜서 펌웨어를 생성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한다. 바로 NodeMCU Build 라는 사이트 이다.  NodeMCU 모듈에 대한 설명은 NodeMCU Documentation 사이트인https://nodemcu.readthedocs.io/en/dev/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NodeMCU Custom Build 사이트 

https://nodemcu-build.com



https://nodemcu-build.com 사이트로 이동하면... 


이메일로 빌드된 펌웨어 링크를 보내주므로 이메일을 적어준다. 확인을 위해서 두 번 적어준다.


master 와 dev 중에 빌드 브랜치를 고를 수 있다. 특이사항이 없다면 master를 선택해 준다.


여기가 중요하다. 포함하기를 원하는 모듈을 고를 수 있다. 필요한 모듈을 모두 체크해 준다. 가장 기본적인 모듈은 미리 체크가 되어 있으므로 웬만하면 포함하도록 하자


SSL 지원기능을 사용하는지? 디버그 모드를 ON 할 것인지 선택한다.


모든 사항을 입력했으면 맨 아래의 Start your build 를 클릭한다.


위의 화면이 나오면 펌웨어의 빌드가 시작된 것이다. 이제 메일이 오기를 기다리면 된다.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 같은 경우는 메일이 오는데 1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네이버 메일 등을 이용할 경우 스팸메일함에 들어가 있을 확율이 높으므로 스팸메일함도 확인을 해 보자


위와 같이 빌드 시작되었다는 메일과 약 2분 후 빌드가 완료 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했다.


빌드완료 메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빌드가 완료된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준다. float, integer 버전 중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ESP8266 하드웨어에 펌웨어를 올리면 된다.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를 하드웨어에 올리는 방법 및 Esplorer 개발환경 설치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ESP8266 기반 NodeMCU 개발보드에 개발환경 설치

http://deneb21.tistory.com/399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