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GB 메모리에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 언젠가부터 크롬만 실행해서 인터넷 창 두 세개만 띄워도 메모리 부족 메시지가 떴다. 뭐 그냥 경고창을 닫아주고 사용하면 별 일이 없길래 그냥 무시하고 사용했다. 그런데 2~3일 전부터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메모리 부족 메시지가 뜨고 곧 컴퓨터가 갑자기 재부팅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가만히 있는 메모리가 고장이라도 난 것일까? 작업관리자를 봐도 최대 60~70% 메모리 사용률을 보이고 별 이상이 없는것 같은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 등등이 있는데 효과가 없다. 그래서 내가 이용하는 사이트의 질문 게시판에 문의해보니 가상메모리를 변경해 보라는 답변이 달렸다. 바로 적용을 하니 더 이상 '메모리 부족' 메시지가 뜨지 않았다. 


혹시 나와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가상메모리를 적용해 보길 바란다.



1.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고 '고급 시스템 설정' 이라고 입력해서 '고급 시스템 설정 보기' 창으로 이동한다.



2. '고급 시스템 속성' 창이 나타나면 다시 '고급' 탭으로 이동해서 맨 위의 '성능' 부분의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3. 맨 아래쪽의 '가상메모리' 부분의 '변경' 버튼을 클릭한다. 지금은 설정이 완료되어서 8192MB 라고 나오지만 메모리 부족 현상이 나타날 때는 저 부분이 0 MB 로 설정이 되어 있었다. 아얘 가상메모리가 설정되어 있지 않았던 것.



4.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는 화면이다. 나 같은 경우는 C 드라이브에 8GB~16GB 의 가상메모리를 설정해 주었다. 이 부분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자신의 물리적 메모리 용량 등을 감안하여 설정해 준다. 처음 크기 ~ 최대 크기를 MB 단위로 입력하고 '설정' 버튼을 한 번 클릭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마무리 해 준다. 그리고 재부팅를 한 번 해주면 메모리 부족 현상이 없어질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