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2018. 7. 9. 21:11

원래 인터넷뱅킹이나 인터넷 증권 사이트 등 금융 사이트 들은 들어가면 엄청나게 보안 액티브X 들을 깔아대서 VMWare나 버추얼박스 같은 가상 OS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실행하는게 내 PC라이프의 원칙이었다. 덕분에 메인OS는 깔끔하게 사용했었는데 언젠가부터 그것도 귀찮아져서 그냥 메인OS에서 인터넷 뱅킹 등을 이용했다. 은행 2~3개만 이용해도 진짜 액티브X를 엄청나게 깔아댄다. 방화벽, 공인인증, 키보드 보안... 이것들을 한 방에 정리할 방법이 없을까 검색해보니 괜찮은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소개해 본다. 바로 '구라제거기' 이름이 왜 이런지는 아래 제작자의 블로그를 읽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 구라제거기 다운로드 블로그

http://teus.me/464?category=402265


위의 링크에서 다운을 받아서 압축을 풀면 x86 버전과 x64 버전이 나온다. 자신의 OS가 32비트 버전이면 x86을 64비트이면 x64 폴더에 들어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실행 파일은 'Hoax Eliminator.exe' 이다.



실행하면 위와 같이 PC에 설치되어 있는 각종 보안 액티브X 들의 목록을 보여준다. 나는 무려 24가지의 구라(?) 들이 설치되어 있었다. 왼쪽에 '목록에 없는 구라도 삭제' 는 위의 목록에는 없지만 추가로 삭제가능한 구라들도 삭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모두 제거' 를 선택하니 위와 같이 차례대로 삭제창이 뜬다. 보면 알겠지만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삭제를 실행했을 때와 다르지 않다. 그렇다.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은 구라 프로그램 리스트를 만들어서 그것들을 PC에서 검색해서 목록을 만들고 Uninstall 프로그램을 Call 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고로 프로그램 자체에 제거기능은 없는 것이다. 뭐 어떻게 보면 이런 방법이 PC에 영향을 가장 최소화 하는 방법일 것이다. (프로그램 실행 전에는 자체에 제거기능이 있는줄 알았음)



모두 삭제가 되면 위와 같이 구라 목록에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


기분탓인가? 뭔가 PC가 가벼워지고 빨라진 느낌? ^^  가볍고 간단한 유틸이지만 꽤 유용한 유틸 같다. 제작자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인터넷 뱅킹은 귀찮아도 꼭 가상 OS에서...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