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로운 PC에 오래전부터 사용해 오던 드랍박스를 설치하려 했는데 설치가 안된다. 드롭박스 서버의 문제인것 같은데 인스톨러를 아무리 실행해도 드랍박스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 고작 80MB 정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에 8시간 걸린다는 말도 안되는 오류?를 보여주면서 몇 번을 실행해도 설치가 되지 않는다. 이럴 경우 미련하게 기다려도 설치가 되지 않으니 미련을 버리고 아래와 같이 한다.

 

정상적인 설치라면 드랍박스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설치' 라는 부분이 나온다. 이를 클릭하면 installer 가 다운로드 된다.


DropboxInstaller.exe 라는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는데 이를 실행하면 드랍박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한다.


그런데 아무리 기다려도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 드랍박스 서버에 이상이 있는 듯 하다.


작업 표시줄 드랍박스 설치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창닫기' 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창이 뜨는데 '설치 취소' 를 선택해서 Installer 를 닫아준다.


https://www.dropbox.com/ko/help/desktop-web/install-failed 에 들어가보면 설치 실패 시 오프라인 관리자를 다운로드 해서 직접 실행하라고 되어 있는데 막상 다운로드 링크인 https://www.dropbox.com/downloading?type=full 에 들어가면 똑같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


구글에서 '드롭박스 오프라인 다운로드' 라고 검색해보니 https://www.download3k.com/Install-Dropbox.html 라는 페이지를 발견했다. 드랍박스 풀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이다. 미러 링크가 여러개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것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는다.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드랍박스가 PC에 설치된다.


혹시나 바이러스 같은게 들어 있는 파일이 아닐까 의심도 되는데 잘 작동 되고 백신에서도 아무런 경고가 뜨지 않는 것으로 봐서 깨끗한 파일 같다. MD5 checksum 을 해보면 되는데 드랍박스에서 배포하는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없으니 ...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