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 다음 TV팟이 카카오TV로 개편이 되면서 다음팟플레이어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러면서 플레이어 자체도 무거워지고 내가 애용하는 안드로이드 리모콘 앱인 '황금벌레 리모콘' 의 기능 중 '열기' 기능이 되지 않기 시작했다. (열기 기능에 대해 맨 아래 추가사항 참조) 팟플레이어 내부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황금벌레 리모콘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구버전을 이 곳에 백업시켜 놓고 공유하고자 한다. 다만 구버전을 설치하면 카카오TV를 사용 못하게 된다. 카카오TV를 꼭 봐야 하는 사람은 그냥 최신버전을 이용하면 된다.


팟플레이어 구버전 UI


황금벌레 리모콘 앱은 아직도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서버 프로그램은 사이트를 현재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 이것도 백업을 받아 놓고 공유하고자 한다.


황금벌레 리모콘



황금벌레 리모콘을 모르는 사람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worm.remotecontrol&hl=ko 에 들어가보면 어떤 앱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PC로 영화를 볼 때 내가 사용해본 앱 중에서 최고의 앱이었고 현재도 애용하고 있다. 이것만 실행하면 멀리 떨어진 PC에 갈 일이 없어진다. 심지어 PC의 켜고 끄기도 가능하다. 그리고 위에서 '열기' 기능이 팟플레이어 신버전에서는 되지 않는다고 했는데 (열기 기능에 대해 맨 아래 추가사항 참조) '열기' 기능은 영화가 재미 없을때 이 앱을 통해서 다른 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하드디스크의 내용을 보여주고 다른 동영상을 고르는 기능이다. 이게 안되면 다른 영화를 보려면 PC앞에 가서 마우스로 다른 파일을 열어줘야 한다.


■ 팟플레이어 1.5.39659 버전 (2013)

PotPlayerSetup.z01

PotPlayerSetup.zip


■ 황금벌레 리모콘 서버

GRCSetup-1.3.9.zip





■ 추가사항 (2017.03.22) : 위에 너무 구버전을 올려 놓아서 실제로 사용해보니 안되는 기능이나 코덱 미지원되는 영상이 있었다. 황금벌레 리모콘에서 '열기' 기능이 지원되는 최신버전을 다시 올려본다.  (열기 기능에 대해 맨 아래 추가사항 참조)  2016년 11월 버전이다. 하지만 저사양 PC를 사용하거나 좀 더 빠릿함을 원한다면 위의 버전이 나을 것이다. 설치하고 실행하면 업데이트 하겠냐고 묻는데 하면 당연히 안된다. 그리고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자동 업데이트 부분을 아래와 같이 자동업데이트 하지 않음으로 설정해 주어야 한다.



■ 팟플레이어 1.6.6, 64비트 버전 (2016.11)

■ 팟플레이어 1.6.6, 32비트 버전 (2016.11)

PotPlayerSetup-1.6.63856.z01

PotPlayerSetup-1.6.63856.zip






■ 추가사항 (2017.03.23) : 팟플레이어 최신버전에서 황금벌레 리모콘의 '열기' 기능이 되지 않는다고 위에 썼는데 어제 설치한 윈도우7 PC에서는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했다. 내가 사용하는 윈도우10 을 쓰는 PC에서만 기능이 되지 않았던 것으로 생각된다. 내 생각에 얼마전 PC를 최적화 한다고 안쓰는 서비스로 생각되는 것들을 마구 정지시켜 놓았던 것이 어떤 영향을 미친것 같다. 도데체 어떤 서비스일까? 아무튼 위에 올려 놓은 팟플 구버전들은 구버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 그냥 계속 올려 놓으련다. 참 그리고 황금벌레 리모콘의 서버 프로그램은 개발자의 블로그인 http://blog.naver.com/goldworm 에서도 계속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다.



■ 추가사항 (2017.03.24) : 결국 윈도우10을 재설치 했다. 재설치하니 팟플레이어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해도 '열기' 기능에 이상이 없었다. 결론적으로 내 PC가 이상했던 것.



■ 추가사항 (2017.04.18) : 팟플 구버전과 함께 사라진 팟인코더도 올려본다.

DaumPotEncoder.z01

DaumPotEncoder.zip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