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2017. 3. 11. 09:00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기본으로 설치되는 앱들이 꽤 있는데 그 중 개인에 따라 불필요한 앱들이 있을 것이다. 지울수도 없게 되어있어 거슬리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간편하게 사용해서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한다. 출처는 미국 소셜 뉴스 사이트 레딧(reddit.com) 이다.


https://www.reddit.com/r/Windows10/comments/3hwvcs/windows_10_default_app_remover/ 링크에 들어가면 하단에 Google Drive 링크가 있다. 여기에서 WXAR 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다. 최신버전으로 받으면 되며 현재 최신버전은 1.2 이다. 

WXAR_1.2.zip



사용법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하다. 다운받은 WXAR_1.2.exe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원하지 않는 앱을 클릭하면 바로 삭제가 된다. 다만 삭제시 신중하게 생각해서 해야한다. 나의 경우 계산기, 뮤직, 포토, 날씨, 윈도우 스토어만 빼고 모두 삭제했다. 혹시나 실수로 삭제한 것이 있다면 윈도우 스토어에 들어가서 찾아서 다시 설치하면 된다. 하지만 삭제한 앱이 스토어에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삭제를 신중하게 해야한다.



사용하지 않는 앱을 모두 삭제 했더니 위와 같이 시작버튼을 누를 때 훨씬 깔끔해졌다. 미미하긴 하겠지만 용량도 조금 절약이 되었을 것이다.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