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서핑을 하다 보면 퍼가기를 방지하기 위해서 우클릭을 방지해 놓은 사이트가 꽤 있다. 특히 블로그 같은 경우 그런 경우가 많다. (사실 내 블로그도 얼마 전까지 우클릭 제한을 했었음 ^^;) 퍼가서 다른 곳에 출처도 없이 게시하는 건 나쁘지만 개인적인 목적으로 일부 내용이나 사진들을 보관하려고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본다.

 

바로 드래그 프리 (Drag Free) 라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구글 크롬과 MS 엣지 브라우저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엣지의 경우 아래의 링크로 추가기능 사이트에 들어간다.

https://microsoftedge.microsoft.com/addons/Microsoft-Edge-Extensions-Home

 

Microsoft Edge Addons

 

microsoftedge.microsoft.com

 

 

크롬의 경우 아래의 링크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utm_source=ext_sidebar&hl=ko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확장 프로그램 스토어에 들어가서 '드래그 프리' 나 'drag free'로 검색하면 검은색 화살표 아이콘의 프로그램이 검색된다. 다운로드를 한다.

 

 

 

 

브라우저 상단의 '확장' 아이콘을 클릭 후 화살표 모양의 드래그 프리를 실행한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제한 풀기'를 클릭하면 현재 열려있는 웹 페이지의 우클릭 제한 및 복사제한이 모두 풀리게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