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악을 사랑하는 저는 욕실에 놓고 샤워하면서 들을 스피커가 하나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알리에서 방수도 되고 부담없는 저렴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래서 찾은 것이 바로 이 스피커 입니다. 



가격은 6.93달러니까 8000원 정도 합니다. 저렴하죠. 물론 한국까지 무료배송 입니다. 그런데 이게 참... 위에 보다시피 차이나포스트 에어메일로 보내준다고 쓰여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트래킹 넘버가 뜨면 그걸로 오지 않습니다. 저번 마우스 구입때는 얀웬(yanwen)인지 뭔지로 왔었는데 이번엔 플라이텍스프레스(flytexpress) 라는 업체가 한국까지 배송을 합니다. 차이나포스트와 달리 이런 업체배송이 나쁜 이유는 첫째, 트래킹이 제대로 안됩니다. 차이나포스트의 경우 꽤 정확한 배송추적을 할 수 있는데 나머지 배송사의 배송은 그냥 추적할 생각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게다가 차이나포스트는 한국에 도착한 이후 우체국 택배 배송추적으로 전환이되어 우체국 홈피등에서 언제쯤 배송이 올지 알 수 있습니다. 두번째 나쁜점은 차이나포스트의 경우 국내 우체국 택배와 연계가 되어 도착예정 문자도 오고 국내 택배와 똑같이 집까지 안전하게 배송이 됩니다. 그러나 차이나포스트 이외의 이런 듣보잡 배송업체의 배송은 그냥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알림문자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편지랑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우체부 아저씨도 그냥 우체통에 넣어놓고 가버립니다. 분실의 위험도 있고 여러모로 불편합니다. 저가상품의 경우 이런 식으로 배송방법을 속이는 듯 합니다. 당연히 저런 경우는 Shipping Method에 'China Post Airmail' 이 아니라 'Seller's Shipping Method' 라고 표시해 주어야 합니다. 아무튼 차이나포스트로 받고 싶은 분들은 이런 물건을 살 때 셀러에게 꼭 확인을 받고 구입을 하세요.



배송상태 입니다. 그냥 비닐에 뽁뽁이 조금 두르고 끝 입니다. 뭐 물건만 괜찮다면 상관은 없습니다. Flytexpress 배송은 배송번호가 FT로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3개 충전케이블, 블루투스 스피커, 1장짜리 설명서... 전원을 켜고 스피커를 켜고 핸드폰과 페어링을 하고 음악을 켜니 바로 나오네요.



충전을 해 봅니다. 5V 충전이며 USB전원을 쓰시면 됩니다. 충전케이블을 꼽으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기능으로는 음악 정지/플레이, 앞/뒤곡 재생, 그리고 핸즈프리 통화기능이 제공 됩니다. 핸즈프리도 테스트 해 봤는데 아주 잘 되네요. 페어링된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아래쪽의 전화기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바로 통화가 됩니다. 음량조절 기능은 따로 없습니다. 그냥 핸드폰에서 볼륨조절하면 됩니다.



충전단자는 동그란 형태 입니다. 형태를 보니 아마도 예전의 노키아 뮤직폰 충전케이블도 호환이 될 듯 합니다.



스피커는 바닥이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는 유리같은데 붙일 수 있는 흡착판이 있습니다. 욕실 유리에 붙이면 될 듯 합니다.



충전케이블 입니다. 5V 이므로 USB전원에 연결하면 됩니다. 제품설명 페이지에 보면 내장된 배터리 용량은 400mAh 이며 충전에 3시간 정도 걸리며 사용시간은 6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에 외국유저? 판매자?가 올린 테스트 영상 올립니다.


※주의: 분해를 해 보았는데 위와같이 물에 담가서 사용은 무리라는 결론입니다. 상하판이 결합되는 부위에는 어떤 실링도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충전단자의 실링도 조금 허술해서 글쎄요. 그냥 샤워실에 붙이거나 가랑비가 조금 오는 정도는 방수가 될 것 같습니다.


다음편: 알리익스프레스 저렴이 블루투스 스피커 분해기 및 사용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