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 년 전에 구입해서 태블릿PC에서 사용하던 삼성 마이크로SD카드가 갑자기 인식이 안된다. 주로 아이 만화 동영상 저장용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는 없었다. 그나마 다행. 중요 데이터가 있었으면 다 날릴뻔했다. 아무튼 32기가 짜리고 요즘 SD카드가 저렴하니까 그냥 버릴까 생각해 보았는데 삼성 SD카드는 보증기간이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했을 경우 10년이란 문구가 생각났다. (저장/삭제가 많은 블랙박스, CCTV 등의 용도로 사용했을 경우는 1년) 그래서 AS센터 전화번호를 찾아봐서 전화를 해 보았다.


■ 삼성 SSD 전문센터 전화번호

070-8250-2646


삼성 플래시 메모리 제품들인 SSD, 메모리카드 등은 삼성전자AS에서 AS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한다. 따로 '삼성 SSD 전문센터' 라는 곳이 있어서 이 곳에서만 AS를 진행한다.



전화를 걸기 전 고장난 마이크로 SD카드의 모델명을 알아야 한다. 내 것의 경우 MB-MP32D 이다. 글씨가 매우 작으므로 특히 노안인 분들은 정말 자세히 봐야 보인다. 아니면 위와 같이 사진으로 찍고 확대해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 ^^


그리고 전화를 건다. 친절한 분이 접수를 도와주는데 고장난 SD카드의 모델명과 사용처는 어디인지? 데이터 삭제에 동의 하는지? 등을 물어본다. 그리고 A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문자로 보내준다. 그대로 하면 된다.


위와같이 문자가 오는데 위의 주소로 자신이 받을 주소, 전화번호, 이름을 종이에 적어서 제품과 같이 동봉하여 우체국 택배 착불로 보내면 새 제품으로 보내준다는 내용이다. 바로 포장하여 박스에 넣고 가까운 우체국에서 붙였다. 요금은 4000원 나왔지만 착불택배 이므로 택배요금 제로. 택배를 보낸 후  삼성 SSD센터에 교환대상 제품이 도착하면 다시 확인전화가 온다. 보낸 SD카드 검사 후 교환가능 여부를 다시 확인해 주고 데이터 삭제에 대해서 다시 알려준다.



그리고 하루 후에 집으로 택배가 도착했다. 똑같은 새제품으로 교환이 되었고 SD카드 어댑터까지 동봉이 된 제품이다.


고장난 삼성 SD카드가 있으면 AS를 매우 잘 해주므로 버리지말고 바로 바로 교환을 받도록 하자


※ 바로 교환받고 싶거나 삼성 SSD 전문센터와 가까운 곳에 사는 분은 방문 AS도 가능하다고 하니 직접 찾아가 보는 것도 괜찮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