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린이날을 맞아 어디 외출이라도 하려 했으나 비가 오는 관계로 이마트에 가게 되었다. 이마트에 오니 로지텍의 G304라는 마우스를 럭키박스 형태로 팔고 있었다. 갑자기 무선 마우스를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에 검색을 해보니 국민 무선마우스라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였다. 게다가 무선 답지 않게 뛰어난 성능으로 게이밍도 가능하다고 한다. 럭키박스라서 G304는 기본으로 들어있고 헤드셋, 키보드, 마우스패드 등의 액세서리 들을 재수 좋으면 추가로 뽑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3.9만 원에 구입을 했다. 검색해 보니 벌크제품의 경우 3만 원 대에 온라인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박스 정품의 경우 5만 원 정도의 가격이다. 나로서는 고가(?)의 마우스다. 나름 저렴하게 샀으니 득템이라고 할 수 있을까? 안타깝게도 추가적인 선물은 들어있지 않았다. 노 럭키!
 
 
 

로지텍 라이트스피트 G304 마우스. 검은색 말고 다른 색이 걸리길 바랐으나 역시나 검은색... 럭키박스에 들어있는 전부 다 검은색 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럭키박스 안을 들여다볼 수가 없으니 색상도 고를 수 없다. 그래서 싼 건가? ^^;;
 
 
 

한글이 적혀 있는 박스 정품. 로지텍 마우스가 워낙 유명하다 보니 모조품도 있다고 하던데 다행히 그렇지는 않은 것 같다. 이마트에서 모조품을 팔리가 없겠지...?
 
 
 

구성품이다. 마우스 본체, 매뉴얼, USB 연장선, 스티커, 듀라셀 AA 건전지 1개...  보통 연장선 같은 건 들어있지 않은데 친절하게도 들어있다. 다른데 써야지
 
 
 

마우스는 심플하게 생겼다. 상부에 DPI 변경 스위치가 있고 좌측에 웹페이지 앞, 뒤 넘기는 버튼이 있다.
 
 
 

바닥에도 이쁘게 로고가 박혀 있다. 마우스를 장기간 켜지 않을 시 전원을 끌 수 있는 스위치도 있다.
 
 
 

위 커버를 열면 USB 동글이 끼워져 있고 건전지 끼우는 공간이 있다. 건전지는 AA건전지를 한 개를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묵직한 듀라셀 알카라인 건전지를 주는데 다이소에서 파는 가벼운 망간 건전지를 사용하면 마우스 무게를 조금이라도 더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충전식이 아닌 게 조금 아쉽다.
 
 
 

상부의 DPI 변경 버튼을 누르면 노랑, 하양, 주황, 빨강 순으로 4단계로 LED색이 변한다. 노랑이 제일 낮은 DPI이고 빨강이 제일 높은 DPI이다. 나의 경우 1600 정도가 제일 알맞은 것 같다.
 
 
 

로지텍의 G-HUB라는 사이트 (https://www.logitechg.com/ko-kr/innovation/g-hub.html)에 들어가면 로지텍 제품을 등록하여 여러 가지 세부설정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짝퉁 제품의 경우 이 프로그램에서 제품을 인식하지 못한다고 한다. 설치해 본다.
 
 
 

바로 마우스가 인식이 된다.
 
 
 

DPI 설정이나 기타 성능에 관련된 설정들을 미세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오른쪽 그래프에서 DPI 버튼을 누를 시 어느 정도의 DPI 설정을 이용할지 각 LED색에 해당되는 점들을 드래그해서 설정해 줄 수 있다. 200 DPI ~ 12000 DPI까지 마음대로 조절이 가능하다. 이건 매우 칭찬할 점이다. 
 
 
 

각 버튼들의 기능도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이것도 특정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유용할 만한 기능이다. 이외에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매크로 등의 부가기능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단순한 마우스 기능만을 사용한다면 필요가 없을 수도 있겠지만 G HUB 프로그램은 반드시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마이크로소프트 베이직 마우스와의 비교... 크기는 거의 비슷한데 마소 베이직의 높이가 조금 더 높고 내 손에는 마소의 베이직 마우스가 그립감이 더 좋았다. G304도 그립감이 나쁘지는 않은데 좌우 버튼부의 높이가 조금 낮은 감이 있어서 내 손에는 베이직 마우스가 더 좋게 느껴졌다. 하지만 이것도 적응되면 바뀔 것 같기도 하다.
 
 
 

무게를 측정해 보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듀라셀 알카라인 건전지를 끼운 상태에서 95그램이 나온다. 박스에 적힌 대로 100그램 미만이긴 하지만 가벼운 유선 마우스에 적응된 손에는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게 사실이다.
 
 
 

반면 마이크로소프트 베이직 마우스는 50그램이다. G304가 거의 2배 무겁다. 그만큼 빠른 손놀림이 필요한 게이밍에는 역시 유선 마우스+번지대 조합이 더 적합한 선택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하지만 그냥 일상적인 용도나 순발력이 필요하지 않은 게임에 사용한다면 많은 기능과 상세설정이 가능한 G304도 좋은 선택 같다. 아무튼 장단점이 있으니 일단 두 개의 마우스를 같이 사용할 생각이다.
 
 
■ 추가내용 (2023.05.07) : 단점 한 가지를 추가한다. 나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마우스에 손을 올리면 스위치압이 낮아서 그런지 오른쪽 버튼이 자꾸 눌린다. 
 
■ 추가내용 (2023.05.19) : 마우스 무게가 조금 무거운 감이 있다. 해결 방법으로 AA형 건전지가 아닌 더 작고 가벼운 AAA형 건전지를 AA형 사이즈로 변환해주는 어댑터를 끼워서 사용하면 조금이나마 마우스 무게를 줄일 수 있다. 쇼핑몰에서 'AAA to AA 건전지 변환 홀더' 등으로 검색하면 몇 백 원에 파는걸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배송비가 3천 원... 잡다한게 필요할 때 다 같이 묶음배송하면 좋을 것이다. 또 다른 방법으로 사용시간은 줄겠지만 무거운 알카라인 배터리 대신 가벼운 망간 건전지를 넣으면 더 가볍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