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에는 엣지 브라우저라는 브라우저가 기본 브라우저로 동작한다.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체하기 위해 IE와는 별개로 바닥부터 새로만든 브라우저로 앞으로 IE는 없어지고 엣지브라우저가 윈도우 시스템의 기본브라우저가 될 전망이다. 

하지만 새로운 브라우저인 만큼 불편한 점이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팁들을 알아보자. 



1. "이 웹사이트에는 Internet Explorer가 필요함" 메시지의 제거

- 주소창에 "about:flags" 라고 입력 -> '개발자 설정' 하위의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을 체크해제 -> 브라우저 다시 시작


2.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뉴스 화면이 기본으로 나온다. 이를 바꿔보자. (예. 네이버를 시작페이지로 설정)

- 설정 (브라우저 우측 상단 … 모양으로된 부분을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 설정 ->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 -> 특정페이지 클릭 -> 사용자 지정 -> 웹주소 입력창이 뜨고 여기에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예. naver.com)



3. 엣지 브라우저 북마크 기능은 어떻게?

- 설정 (브라우저 우측 상단 … 모양으로된 부분을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 설정 -> 즐겨찾기 모음 표시 (켜짐으로 수정), 주소입력창 밑에 즐겨찾기 모음이라는 공간이 생깁니다. -> 즐겨찾기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 후 주소창의 ☆ 표시 클릭 후 '즐겨찾기 모음'에 추가하면 됩니다. 

- 다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 가져오기: 설정 (브라우저 우측 상단 … 모양으로된 부분을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 설정 -> 다른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가져오기 클릭 -> 가져올 브라우저 선택.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