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 OS X에서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즈의 기본포맷인 NTFS를 읽기는 가능하나 쓰거나 수정할 수가 없다. 

그래서 윈도우와 맥에서 이동식 디스크를 번갈아 가며 써야할 때는 FAT, FAT32등을 이용하는데 이 또한 사이즈가 큰 파일(4GB이상)을 담을 수 없어 매우 불편하다. NTFS 방식으로 포맷된 외장 하드나 USB메모리에 자료를 담기 위해서는 유료 유틸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었다. 


하지만 여기서 소개하는 Mounty라는 무료(도네이션 웨어)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비용을 들이지 않고 NTFS 디스크를 맥에서 쓰거나 수정 가능하다. 무료긴 하지만 써보고 좋으면 기부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 Mounty 다운로드


Mounty 홈페이지

http://enjoygineering.com/mounty/ 


다운로드 링크는 다음과 같다.

http://enjoygineering.com/mounty/releases/Mounty-1.1.dmg


현재 배포되는 파일 (버전 1.1)

Mounty-1.1.dmg




2. 설치하면 응용프로그램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생긴다. 실행한다.





3. 상단바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기고 클릭하면 메뉴가 뜬다.


상단바 아이콘



- Start at Login : 체크하면 PC가 부팅될 때 자동으로 Mounty를 실행한다.

- show 디스크명 in Finder : 디스크를 파인더에서 연다.

- unmount 디스크명 : 디스크를 추출 한다.



4. NTFS로 포맷된 USB드라이브를 꼽으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뜬다.

Yes, sure! 를 클릭하면 드라이브가 마운트 되면서 드라이브의 내용이 화면에 뜬다.

No, thanks 를 클릭하면 변화가 없다.





5. 읽기는 물론 NTFS 드라이브의 쓰기, 수정 등의 작업이 가능하다.



6. UNMOUNT 방법

외장 디스크를 다 사용하고 제거할 때에는 상단 메뉴바에서 unmount를 클릭하고 제거해 주어야 USB의 정보가 손상되지 않는다.





7. 상단바 아이콘 색상에 따른 외장 디스크의 상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