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폰이 있어서 편리하게 음악을 듣고 있지만 그래도 음질은 아직 유선만한게 없다. 그래서 구입한 젠하이저의 HD-400S 헤드폰... 그러나 그냥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꼽아서 쓰니 뭔가 만족시키지 못하는 것이 있었다. 내가 듣기에 시원하게 음이 나오지않고 답답한 느낌이라고 할까? 그래서 알리에서 이런 것을 만족시켜줄 저렴이 DAC를 찾아보았다. 물론 유명한 오디오퀘스트의 제품을 사는게 좋겠지만 가성비 좋은 것을 찾아보기로 했다. 그래서 찾은 DAC가 Savitech의 DSP(DDC)칩 SA9023A 와 ESS의 DAC칩인 ES9018K2M을 사용한 DAC를 20달러 정도에 구입하게 되었다.


보기에는 USB 메모리처럼 생겼다. 사이즈도 조금 큰 메모리 사이드이다.


USB에 꼽아서 쓴다


뒷부분에는 헤드폰 or 이어폰 단자를 꼽을 수 있다. 3.5파이 오디오 단자이다.


들어보니 바로 PC 단자에 헤드폰을 꼽아서 들을 때 보다 월등한 음질을 들을 수 있었다. 그러나 문제점이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윈도우7 노트북에서 바로 인식이 안된다. 윈도우10의 경우는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바로 인식이 된다. 그래서 윈도우7에서 들을 수 있는 드라이버를 구글링으로 찾아 보았다. 


SAVITECH 에서 배포하는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하니 윈도우7에서도 완벽하게 인식이 되었다. 아래에 드라이버를 올려놓으니 혹시나 찾는 사람이 있으면 설치해 보길 바란다. 설치 후 재부팅 필수


SaviAudioBravoXSwPkgUI_ASIO_CPL_20180309_v2p4p0p2.zip


혹시나해서 스마트폰(갤럭시s7)에 OTG를 이용해서 꼽아보니 인식이 안된다. 일단 스마트폰은 안되는걸로... 맥OSX, 아이폰은 모르겠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