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2022. 6. 8. 07:17

요즘은 알리보단 큐텐을 더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작은 전자부품이나 1만 원 이하 제품을 구입할 때는 여전히 알리가 유리하지만 약간 가격이 나가는 소형가전을 구입할 때는 큐텐이 훨씬 좋은 것 같다. 그래서 이제껏 여러 가지 제품을 구입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마음에 들었던 것을 꼽자면 에어 블로워(Air Blower 또는 에어 더스트 블로워, 에어건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림)가 아닐까 싶다. 예로부터? 컴덕들의 가장 큰 적은 먼지인데 이걸 털어주려고 시끄럽고 덩치 큰 에어 컴프레서를 구입하는 사람도 봤다. 하지만 그런 정도의 쓰임새라면 내가 6개월 전에 큐텐에서 구입했던 휴대용 에어 블로워로도 괜찮을 것 같다. 그래서 구입한 지 한참이 지났지만 소개를 해 본다. 잡썰로 슬픈 옛이야기지만 컴퓨터 내부 먼지 제거를 하려고 동네 공원에 설치된 운동 후 옷 먼지 제거를 위한 에어 컴프레서까지 컴퓨터를 들고 가서 청소를 했던 아픈 기억도 있다 ^^;

 

작년 연말 즈음에 큐텐 할인행사때 무료배송 2만 원 에 구입했다. 지금은 아마도 환율 때문에 조금 더 비싸지지 않았을까 생각이 된다. 

 

 

 

 

버튼은 2개이다. 위의 바람개비 표시가 전원 ON 버튼이고 2단계까지 바람의 세기가 조절이 된다. 아래 버튼은 LED 등 ON/OFF 버튼이다.

 

 

LED 등이 있다.  꽤 밝다.

 

 

노즐은 일반적인 노즐과 끝에 청소솔이 달린 노즐 2개가 제공된다. 

 

 

청소솔이 달려 있는 노즐을 꼽아 보았다. 다른 노즐은 아래에 꼽을 수 있게 되어있어 분실염려가 없어서 좋다. 먼지가 딱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을 때는 청소솔 노즐을 사용한다.

 

 

LED도 들어와서 컴퓨터 내부 같은 어두운 구석을 비추면서 청소가 가능하다.

 

 

USB-C 타입 충전기를 지원하므로 그냥 스마트폰 충전기를 꼽으면 충전이 된다. 고로 별도의 충전기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간단한 제품의 스펙이다. 정식명칭은 Wireless Dust Blower(WD-1818)이다. 브랜드명 그런 거 없다. 배터리 용량이 6000mAh부터 시작하는데 좀 더 비싸게 15000mAh짜리도 판매 중이다. 나는 그냥 6000 짜리로 구입했다. 자신이 컴퓨터 가게를 해서 하루 종일 사용할 것 아니면 6000 짜리도 일반적인 용도로는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솔직히 6천이라고 하지만 무선 청소기 같은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면 당연히 구라 용량이라고 생각됨) 고로 그냥 기본 용량 제품 구입하는 게 이득이라고 본다.

 

 

끝으로 가장 중요한 바람세기인데 정확하게 설명할 방법은 없지만 주먹에 최대풍량으로 쐈을때 저 정도의 파이는 정도의 세기이다. 컴퓨터 청소용으로는 충분한 세기라고 생각이 된다. 하지만 그렇다고 에어 컴프레서 수준의 바람이 나오느냐? 그건 절대 아니다. 에어 컴프레서를 100으로 본다면 한 20~30 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고로 세차 후 물기 제거 라던가 마당에 쌓인 낙엽을 날린다던가 하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다. 

 

컴퓨터 청소 이외에도 앞에 솔달린 노즐로 갈아 끼우고 자동차 내부 청소용으로도 사용해 봤는데 이것도 아주 잘 된다. 가격도 저렴하니 컴퓨터 청소 자동차 내부 청소 등을 자주 하는 사람들은 사용해 볼 만하다고 생각된다.

 

찾아보니 아직 팔고 있다. 내가 구입했을때보다 5천원 정도 비싸졌고 10000mAh 짜리도 판매 중이다.

https://qoo.tn/A2ZjvR/Q129048682

 

[25,040원](▼7%)[유튜버 리뷰템] 가정용 충전식 에어더스터 에어건 / 틈새 청소 끝판왕! / 6000/10000/15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유튜버 리뷰템] 가정용 충전식 에어더스터 에어건 / 틈새 청소 끝판왕! / 6000/10000/15000mAh / 컴퓨터 차틈새 청소 고민 끝! / 만능청소 에어건:가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www.qoo10.com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