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그동안 그래픽카드 가격 폭등으로 구입을 못하고 예전에 구입한 채굴 RX580을 계속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암호화폐 가격 하락 등으로 요즘 그래픽카드 가격이 많이 내려갔다. AMD 5600X와 RX580으로도 웬만한 AAA급 게임을 돌릴 수는 있지만 그다지 만족스러운 성능은 아니었다. 모니터도 구형 모니터라서 Full HD, 60Hz 제품이므로 4K 144fps 등은 내겐 아무런 의미가 없다. 고장이 나지 않는 한 모니터까지 교체할 생각은 없으므로 AAA급 게임을 Full HD, 60FPS 방어로 돌릴 수 있는 적당한 그래픽카드를 조사해 보았다. 

 

그동안 거의 가성비 좋은 AMD Radeon 카드를 사용했으나 이번에는 Nvidia 제품으로 구입하기로 했다. 가성비로는 AMD제품이 앞서지만 안정성이라던가 범용적인 사용에는 Nvidia가 유리할 것 같아 Radeon은 처음부터 제외했다. 처음 눈에 띄는 것은 RTX3060이었다. 하지만 Full HD, 60FPS 기준에서는 오버스펙 같았고 많이 내리긴 했지만 50만 원 정도의 가격은 좀 부담이 되었다. 제 성능을 100% 활용하지 못하는데 합리적인 선택이 아닌 것 같았다. 그래서 눈에 띈 것이 RTX2060이다. 갤럭시 제품을 선택했고 카드 할인을 받아서 28만 원 정도에 구입을 했다. 정확한 모델명은 갤럭시 GeForce RTX 2060 PLUS OC D6 6GB 

 

심플한 케이스 3년 AS가 가능하다

 

 

속박스

 

 

구성품은 그래픽카드, 간단 설명서, 전원 변환 케이블 이외에는 없는 간단한 구성

 

 

방열판 위에 투명한 쿨러가 2개 있다.

 

 

DP 1개, HDMI 1개, DVI 1개의 단자가 있다. 더블 모니터를 사용할 것이므로 DP와 HDMI만 사용할 것이다. DVI 단자가 있으니 HDMI 이전의 예전 모니터도 사용이 가능하다.

 

 

금속으로 된 백패널 부분이다. 

 

 

일반적인 그래픽카드의 두께이다. 

 

 

IDE 4핀 전원을 그래픽카드 전원으로 변환해주는 케이블도 제공한다. 요즘 파워에는 거의 쓸 필요가 없겠다.

 

 

컴퓨터에 장착했다. 전원을 켜면 흰색 LED가 들어온다. 그다지 멋은 없지만 LED가 있든 없는 성능이 중요한 나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

 

 

https://youtu.be/S5Aa8m4JtSM

테스트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AAA급 게임인 갓 오브 워를 플레이해 보았다. 평균 80프레임 이상으로 아주 잘 뽑아준다.

 

결론적으로 Full HD, 60Hz 환경에서는 RTX 2060이 아직도 괜찮은 선택 같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