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초에 구입해서 좋다고 블로그에 소개글도 쓰고 했던 삼성 PM9A1 M.2 SSD가 갑자기 수명을 다했다. 화면에는 부팅이 안되고 부팅되는 디스크가 없다는 메시지만 나온다. 정말 어제까지 멀쩡하게 잘 되던 컴퓨터가 갑자기 이렇게 되었다. 다행히 SSD가 사용 중인 C드라이브에 중요 데이터는 저장하지 않고 주로 응용프로그램들만 있기 때문에 피해가 크지는 않지만 1년도 쓰지 않은 게 갑자기 고장이 나버리니 황당하다. 다시 윈도를 설치해보려 했으나 드라이브가 인식은 되지만 아무것도 안되었다. 게다가 노트북에서 적출한 중고 벌크 제품을 구입한 터라 AS도 불가하다. ㅠㅠ

 

[리뷰] - 삼성 NVMe M.2 SSD PM9A1 500GB 사용기

 

SSD 제품은 반드시 정품을 구입하도록 하자!

 

그래서 부랴부랴 알아보니 SK하이닉스의 P31이라는 제품이 괜찮다고 하여 정품을 구입하게 되었다. PCIE4.0인 PM9A1 보다는 속도가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지만 안정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구입을 했다. 그리고 중요한 AS기간 5년

 

 

주문하고 하루만에 받아보았다. 토요일이라 우체국 택배가 안 하는지 알았는데 배송이 되었다. M.2 고정나사도 2개 끼워 주었다. C드라이브인 SSD에서 게임 같은 건 돌리지 않으므로 500GB 제품을 구입하였다. 

 

 

영롱한 자태의 P31 SSD 저 스티커는 떼면 AS 불가라는 말도 있으니 그대로 장착 (떼면 몇 도 정도는 더 떨어질것 같기도 한데...)  방열판도 달아주었다. 이제 고장 안나고 오래 썼으면...

 

윈도 설치까지 마치고 대충 필요한 프로그램들 설치하고 이 글을 쓴다. 아직까지는 별 이상이 없다. 크리스탈 디스크마크도 해 보았다. PM9A1 보다 확실히 좀 떨어지는 성능이지만 이 정도에 만족하려 한다. 정품이니까.

 

SK하이닉스 P31 SSD 속도측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