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 중국 최대의 할인행사라는 광군제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진행되었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좀 값나가는 물건들을 주문할 기회이다. 이번 광군제에는 자동차 자가정비를 하면서 가장 갖고 싶었던 임팩 렌치를 구입해 보았다. 자가정비를 하다 보면 휠 너트를 풀어야 할 때가 많은데 그때마다 4바퀴 20개의 너트를 풀려면 보통 힘든 게 아니었다. 그래서 가지고 싶었는데 마침 싼 가격에 나와서 구입을 하게 되었다. 브랜드는 WOSAI라는 잘 모르는 브랜드이지만 알리(중국)에서는 그래도 좀 이름 있는? 메이커 같다. (뇌피셜임)

 

알리익스프레스 WOSAI Official Store에서 구입했으며 임팩렌치 모델도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600NM라는 어마어마한 힘을 자랑하는 제품을 구입했다. 정말 600NM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알리 역사상 이렇게 빠른 배송은 없었다. 주문 4일 만에 배송되었다. 그나저나 브랜드가 WOSAI 인지 VVOSAI 인지 모르겠다. 

 

 

여러 가지 구성이 있었지만 제일 심플하고 저렴한 구성으로 구입했다. 본체, 2A배터리, 충전기 구성이다. 이게 배송비 포함 5.5만 원이다. 참고로 5.5만 원이면 유명 메이커 전동드릴 배터리도 못 산다. 수 십만 원짜리 유명 메이커 임팩 렌치가 물론 좋겠지만 아주 가끔 사용할 용도라면 그런 게 꼭 필요할까 싶다. 

 

 

VVOSAI 인지 WOSAI 인지 알 수 없는 브랜드 로고... 정/역방향 변환하는 레버가 있고 누르는 양에 따라 회전수가 변화되는 작동 스위치?가 있다. 브러시리스 모터가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진짜 돌아갈 때 안에서 스파크 같은 건 보이지 않았다. 들어보니 묵직하고 까만 부분은 고무로 되어 있어서 그립감도 좋았다. 만듦새도 가격을 생각하면 굉장히 만족스럽다.

 

 

1/2인치 연결부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변환 어댑터를 연결하면 드릴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각종 어댑터도 주문했다. 

 

 

모델면은 WS-L10 이다. 20V 제품이고 토크가 무려 600NM. 뻥 스펙 같긴 하지만...

 

 

리버스 셀프 스탑 기능이 있고 ON/OFF 스위치를 눌러 끄거나 켤 수 있다. 리버스 셀프 스탑 기능이 ON 되면 역방향 회전 시 1초 정도만 돌고 멈춘다.

 

 

2A 배터리 옵션에 4A도 있었는데 장시간 사용할 일이 없으므로 그냥 2A 용량으로 구입했다.

 

 

충전기이다. 유럽형 플러그라 헐겁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짱짱하게 끼워지고 충전도 잘 된다.

 

 

값 싼 공구의 경우 실제로 살펴보면 뭔가 엉성하거나 만듦새가 엉망인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만듦새도 꽤 좋고 배터리, 충전기 등의 부속품들도 좋아 보인다. 

 

 

토크렌치로 120NM로 조여져 있는 휠볼트를 풀어 보았다. 이 정도는 가볍게 풀어낸다. 구입 시 휠 볼트만 잘 풀리고 조이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충분히 목적을 달성했다고 생각된다. 

 

물론 아직 한 번 밖에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구성이 어떻게 될 지는 알 수가 없다.

 

지금은 할인기간이 지나서 조금 비싸진것 같지만 셀프 정비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구입할 만한 제품이 아닌가 싶다.

 

 

■ 추가내용(2022.11.26) : 사용 중 멈추는 현상이 있어서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에게 문의를 했다. 판매자가 따로 메일주소를 알려주고 그 메일로 고장증상 동영상을 찍어서 보내라고 하여 찍어서 보냈다.  48시간 이내에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답변을 준다고 한다. 증상은 사용 중 만충된 배터리 전압이 갑자기 20V에서 16V로 바뀌어 작동하지 않는 증상이다. 다시 16V에서 20V로 바뀌기도 하고 전압이 왔다갔다 한다. 배터리 이상인지 본체의 이상인지 잘 모르겠다. 혹시 이 제품을 구매하였다면 받아서 바로 테스트를 해 보길 바란다. 무부하에선 해당 현상이 잘 안생기고 너트 등에 대고 실제로 부하를 주어서 작동해 보아야 한다. 그리고 이상 발견 시 2주 이내에 Open Dispute를 하면 된다. 난 받은지 2주가 지나서 Open Dispute 기간이 지나 할 수 없었다. 이후 AS 결과는 이 글에 추가로 작성하겠다. 일단 품질에 뽑기운이 있는것 같으므로 이 제품의 추천을 보류한다.

 

■ 추가내용(2022.11.29) : 판매자가 배터리가 불량인것 같다고 하여 새로운 배터리를 배송했다고 한다. 20일 정도면 받을 수 있다는데 일단 받아보고 추가내용을 올리려고 한다. wosai 상담 담당자는 매우 친절하게 상담을 해 주었다. 직구 제품이지만 1년 동안 AS를 해 준다고 한다. 초기불량이 와서 조금 불만이긴 하지만 친절한 상담과 빠른 처리 덕분에 조금 마음이 놓인다.

 

■ 추가내용(2022.12.16) : 판매자가 보내준 새 배터리가 도착했다. 30분 정도 사용해 보았다. 아주 잘 작동하는 것으로 봐서 양품이 온 것 같다. 기존의 배터리는 분해해보니 18650 배터리 5개가 들어 있었다. 각 셀들의 전압을 재어보니 하나의 배터리가 전압이 왔다갔다 하는 증상이 있다. 이것이 불량의 원인었던 것이다. 불량셀 하나 때문에 폐기하기엔 아까우므로 새로운 18650 5개를 구입해서 살려보려고 한다. 고방전을 구입해야 하므로 삼성 SDI INR 18650-30Q 중고를 구입해서 갈아끼워 보려고 한다. 결론적으로 불량이 왔더라도 판매자와 소통하면 쿨하게 대처해 주므로 기존 비슷한 제품들 대비 가성비 넘사의 이 제품을 추천하며 이 글을 완결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