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차라리 걸릴 거면 빨리 걸리지... 코로나 시국 시작 후 2년도 넘게 소식이 없어서 코로나와 나는 인연(?)이 없나 보다 했는데 이제서야 확진이 되었다. 좀 더 일찍 걸렸더라면 지원금에 먹을 거에 정부의 각종 지원과 혜택을 받았을 텐데 지금은 지원되는 게 거의 없다. 그냥 혼자서 알아서 해라 그런 시국이다. 솔직히 화이자 3차접종까지 해서 안 걸릴줄 알았는데... 걸릴 사람은 걸리나보다. 

 

지난 8월31일 오후 회사에서 일을 하는데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 몸에 힘이 없고 약간의 근육통과 두통이 나서 몸살인가? 생각했고 회사에 비치된 진통제를 먹고 퇴근을 했다. 집에 와서 샤워를 하고 책상에 앉으니 정말 온몸이 쑤시고 힘이 없었다. 요즘 한창 하고 있는 스파이더맨 게임을 할 기운도 없어서 그냥 엎어져 잤는데 새벽에 너무 추워서 깼다. 방 안 온도가 25도인데 몸이 덜덜 떨린다. 그런데도 몸을 만져보니 체온이 불덩이 같다. 체온계로 재어보니 39도까지 체온이 올라갔는데 신기하게도 몸은 추워서 덜덜 떨린다. 생전 처음 느껴보는 기분 나쁜 느낌이다. 순간 아! 이거 몸살이 아니구나 올게 온건가? 생각이 들었다.

 

바로 간이검사키트를 사용해서 검사를 해보니 

두 줄이... 아... 드디어 걸렸구나 아침에 일어나 회사에 연락을 하여 출근을 하지 않고 병원에 가서 신속항원검사를 했다.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서 의사의 소견서를 회사에 제출해야 일주일 출근을 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병원 안에 들어가지 않고 밖에 있는 안내원 아저씨에게 말하니 병원의 외부 구석에 검사소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거기에 인적사항을 기록하고 앉아 있으라고 했다. 잠시 후 의사가 나와 면봉을 PCR 검사와 마찬가지의 깊이로 쑤욱 집어넣어 검체를 채취하고 갔다. 병원 밖 대기석에 앉아 있으니 잠시 후 안내 아저씨가 오더니 확진이 맞다고 한다.

 

 

검사비 5700원을 삼성페이로 지불하고 기다리니 아저씨가 처방전과 소견서를 가져다준다. 만약 증상이 심해지면 다시 병원에 방문하고 원하면 입원도 할 수 있다고 한다. 입원비도 나라에서 지원이 많이 되니 비용 걱정은 하지 말라는 말도 덧붙였다. 확진 날짜가 9/1이니 일주일 후인 9/7 자정에 격리가 풀린다. 다행히 추석 연휴 바로 직전에 격리가 해제되니 찾아오는 가족들 만날 걱정은 없을 것 같다. 그나마 재수가 좋은 경우 같다. 추석 때 가족들 다 모일 텐데 그때가 격리기간이라면? 생각하기도 싫다.

 

1일 차는 정말 몸이 너무 안 좋았다. 온몸에 힘이 없고 쑤시고 두통에 열에 기침과 가래가 많이 나왔다. 약을 먹으면서 버티고 물을 많이 마시면서 가래가 나오면 전부 뱉었다. 걸어다닐 힘도 없었다.

 

2일 차는 조금 많이 나아졌다. 1일 차 증상의 1/3 정도의 통증인데 기침은 조금 더 심해졌다. 그리고 보건소에서 문자가 왔다. 확진자와 동거인에 대한 인적사항과 코로나 관련 정보들이 담긴 문자였다. 나중에 입력하려고 오후까지 입력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보건소에서 전화가 왔다. 빨리 입력 좀 해달라고 그래서 입력했다. 그냥 바로 입력할걸

 

지금은 3일 차이다. 약을 열심히 잘 먹고 쉬어서 그런지 기침과 가래가 조금 있는 것 빼고 거의 정상 컨디션이다. 그런데 화장실 가서 비누로 손을 씻고 손 냄새를 맡았는데 엥?? 손에서 아무런 냄새가 안 난다. 후각 상실인가? 찾아보니 코로나 걸리면 후각과 미각이 상실될 수도 있다고 한다. 미각은 그래도 살아있는 것 같은데 참 신기한 현상이다.  아직 4일을 더 갇혀 있어야 다른 사람에게 전염이 안된다. 방에서 나갈 때면 항상 마스크를 끼고 조심하고 있다.

 

격리덕분에 평소에 보고 싶었던 유튜브, 미드, 영화, 게임을 실컷 하니 시간도 잘 가고 솔직히 하루하루 가는게 좀 아쉬운 기분도 든다. 오늘은 유튜브에 터키즈를 보고 있는데 하루종일 웃었다. ^^  내일 부터는 책도 좀 보고 그래야지 

 

평상시 모든 국민이 걸려야 코시국이 끝날 거라고 주변사람들에게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말하고 다녔는데 드디어 내 차례까지 왔다. 정말 빨리 이 시국이 끝나서 아이들도 마스크 벗고 자유롭게 숨 쉬고 놀았으면 좋겠고 빨리 사회 모든 시스템이 정상화되었으면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