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DIY2020. 5. 8. 16:50

초등1 아이가 코로나19 때문에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하게되었다.  직접 컴퓨터를 다루게 하려고 보니 손은 작은데 성인용 마우스는 너무 커서 제대로 움직이기도 힘들고 클릭도 힘들었다. 알리에서 찾아보니 적당한 제품이 있어서 무선으로 골라보았다. 배송기간은 코로나19가 절정일때인 3월 말에 주문해서 오늘 도착했으니 1달 하고도 1주일 이상 걸린 셈이다. 요즘 비교적 빨라진 알리배송에 비해서 좀 느리게 왔다. 


저렴해서 두 개를 사 보았다. 한 개에 3000원 정도의 가격. 무료배송이다. 마감은 그냥저냥 초등학생이 쓰기엔 괜찮은 수준이다.



바닥엔 다 그렇듯 센서가 붙어 있고 버튼은 좌, 우 버튼과 스크롤이 있다. 무게는 매우 가볍다.



윗 뚜껑을 열면 수신기와 건전지 넣는 곳이 나온다. 안 쓸때는 저 가운데 부분에 수신기를 끼워서 보관하면 분실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건전지 극성이 표시되어 있는데 잘 안보여서 표시를 해 보았다. 위와 같은 극성으로 끼우면 된다.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크기를 재 보았다. 세로 방향이 97cm



가로 방향이 55cm



그렇다면 일반적인 마우스와 크기는 어느정도 차이가 날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카이디지털의 N Mouse 와 비교해 보았다. 106cm 정도 나온다. 9mm 정도 차이가 난다.



5mm 정도 더 작다.



아이가 마우스를 집어 보았다. 손에 딱 맞는다. ^^



실제 사용 모습 (PPT)



이 글도 이 마우스를 사용해서 작성하고 있다. 아무 이상없이 잘 된다. 아이용이라고 했지만 외부에서 사용하는 노트북 무선마우스로도 손색이 없을것 같다.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