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DIY2020. 8. 20. 12:05

집에 굴러다니는 PC스피커 등을 활용할 생각에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해보니 개당 1600원 정도에 구입가능한 저렴한 블루투스 모듈이 있어서 구입 후 소개해 본다.

블루투스 모듈의 모습

구입한 블루투스 모듈의 모습이다. 마이크로 USB 5핀 단자가 있어서 USB 케이블로도 전원공급이 가능하고 BAT 라는 부분에 배터리를 연결해서 전원공급도 가능하다. 지원되는 배터리 전압은 3.7~5V 까지이므로 18650같은 일반적인 리튬이온전지도 사용이 가능하다.  출력도 스테레오가 지원되며 R(Right) / GND / L(Left) 를 납땜하여 스피커를 직결하거나 3.5파이 이어폰잭도 있어서 헤드폰이나 PC스피커 등을 연결할 수도 있게 되어있다.

 

 

 

USB 5V 전원 연결

전원을 연결하면 파란 LED가 깜빡이게된다. 연결대기중 이라는 뜻이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보니 XY-BT 라는 이름으로 블루투스 모듈이 검색이 된다. 연결을 하면 깜빡이던 LED가 깜빡이지 않게된다. 

 

 

 

 

XY-BT 블루투스 모듈 상세도

 

 

XY-BT 블루투스 모듈 스펙

 

 

 

얼마전에 직접 만든 미니 스피커를 연결해서 소리를 들어보았다. 아주 잘 나온다. 헤드폰도 연결해서 들어보았는데 꽤 들을만하게 음질도 괜찮다.

 

 

일반 패시브 스피커를 무선 스피커로 개조하고 싶은 분들은 이걸 사면 될 것 같다. 다만 출력이 3W 정도로 그리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커다란 스피커를 울리리려면 다른 모듈을 알아봐야 할 것이다. 그러나 연결할 스피커가 앰프가 내장된 액티브 스피커라면 출력걱정은 안해도 된다.

반응형
Posted by 대네브 (dene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