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구입했던 베이스어스(Baseus)의 D02 블루투스 헤드폰은 헤어밴드 부분의 불량 및 원가절감 설계실수로 인해 내구성이 심각하게 떨어졌었다. 그래서 처음엔 추천했지만 나중에는 강력비추천으로 리뷰(베이스어스 D02 리뷰 : https://deneb21.tistory.com/608)를 작성하기도 했었다. 그 헤드폰을 헤어밴드 부분이 부러진 다음에도 에폭시 본드로 붙여서 근근히 사용을 하던 중.  

 

내가 자주 놀러가는 오스트리아 덕후아재의 유투브인 oluv's gadgets 에 올라온 리뷰(oluv's gadgets : https://youtu.be/4sXW9kOhCaM)를 보고 Anker의 Q30이 괜찮은 가성비의 헤드폰임을 알게되었고 바로 알리에서 구입을 하게 되었다.  

 

구입에 별로 주저함이 없었던 까닭은 3년전 이미 Anker 제품을 구입해서 3년 동안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기 때문이다. Soundcore Mini 라는 블루투스 스피커인데 아직도 잘 사용중이다. (앵커 사운드코어 미니 리뷰 https://deneb21.tistory.com/555) Anker 제품들에 신뢰가 간다.

 

알리 Anker 오피셜샵에서 구입했으며, 구입가격은 77달러이다. 구입 후 2주 정도 배송기간이 걸렸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요즘 Aliexpress Standard Shipping 예전에 비하면 매우 빨라졌다.

 

 

포장상자. 애플의 그것과 비교하면 매우 초라한 박스이다. 얼마나 집어던졌는지 사방이 다 찌그러진 상태로 왔다. 아무튼 나는 이런 것에 민감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런 불만이 없다. 제품만 이상이 없으면...

 

 

 

Hi-Res 오디오 인증 표시. 물론 주관적인 기준이지만 베이스어스의 제품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음질이 좋다. 솔직히 예전에 구입했던 젠하이저 HD-450S 보다 더 좋은것 같다. 그리고 이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ing)이 된다는 것이다. 

 

 

 

이 제품의 특장점이 쓰여있다. 위에서 말한 Hi-Res 오디오 인증, 깨끗한 통화를 위한 2개의 마이크, 완충 시 40시간 플레이가 가능한 배터리 타임, 5분만 충전해도 4시간 플레이가 가능, 스마트폰의 NFC를 기능을 이용한 빠른 페어링 등이 장점이다.

 

 

 

상자에서 꺼내면 위와 같이 캐링 케이스가 나타난다. 여행시에도 케이스에 넣어서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이 가격에 이 기능에 케이스까지 있다니... 

 

 

 

헤드폰 본체, 충전을 위한 USB C타입 케이블, 유선연결을 위한 3.5파이 AUX잭, 그리고 매뉴얼이 있다. 중국 제품 중에서는 매우 드물게 매뉴얼 표기 언어 중 한글이 있다. 케이스 품질도 허접하지 않고 꽤 좋아보인다.

 

 

 

NFC를 이용해서 페어링 하는 방법을 스티커로 붙여 놓았다. 

 

 

 

이렇게 납작하게 접을수도 있다. 무게는 아주 약간 무거운 느낌이 들지만 귀와 머리를 감싸는 느낌이 좋아서 오랫동안 써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표시. 다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제품을 본 적이 없어서 이에 대한 성능이 어떻다 설명하진 못하겠고 정확히 측정한 결과는 아니지만 노이즈 캔슬링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주변 소음의 80~90% 정도는 차단되는 느낌을 받았다. 처음 ANC를 켰을때 우와~ 하는 감탄이 나왔다. 처음 해보는거라 좀 놀람 ^^

 

 

 

헤드폰 유닛에는 L/R 표시가 있어서 좌우를 바꿔 끼우는 경우는 없을 듯

 

 

 

자꾸 베이스어스 D02 얘길 하게되는데(그만큼 불만이 많았음) Q30은 헤어밴드 부분이 두꺼운 금속재질로 되어있다. 고로 부러질 염려는 없어 보인다. 이 부분도 대만족 

 

 

 

우측 유닛에는 재생/정지 그리고 음량조절 버튼이 있으며 우측 유닛면을 손바닥으로 2초간 터치하면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트랜스페어런시 모드를 번갈아 가면서 변경할 수 있다.

 

 

 

좌측 유닛에는 USB C타입 충전단자, 전원버튼, 노이즈 캔슬링 버튼이 있다. 노이즈 캔슬링 버튼을 누르면 Normal , Transparency , Noise Cancelling 모드로 청취 모드가 바뀌게 된다. 

 

 

 

충전시에는 빨간 LED, 완충되면 빨간불이 꺼진다.

 

 

 

 

매뉴얼 언어에는 한글도 있어서 쉽게 기능을 익힐 수 있다.

 

 

Q30은 전용앱도 있어서 여러 추가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IOS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나는 안드로이드 이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oundcore로 검색해서 설치를 했다.

 

 

 

이걸 설치하면 된다.

 

 

 

여러가지 Anker 제품들 중에서 Q30을 선택

 

 

 

앱에서는 펌웨어 업데이트(실제로 연결하자마자 펌웨어가 업데이트 됨), 노이즈 캔슬링 모드 조정, 이퀄라이저(고음 중음 저음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조절하는 기능, 프리셋 모드와 사용자 지정모드 둘 다 가능), Sleep Mode 를 설정할 수 있다. 다른건 알겠는데 Sleep Mode? 가 뭐지 하고 들어가보니 

 

 

 

편안한 수면 또는 휴식을 위하여 ASMR 같은 자연의 소리 같은걸 틀어주는 기능이다. 꽤 많은 듣기좋은 소리들이 있어서 취침 시 들으면 좋을 것 같다. 

 

 

 

노이즈 캔슬링 모드는 '전송' '실내' '실외' 의 3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전송은 한글표기가 좀 잘못된것 같은데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을 뜻한다. 각 상황에 따라 특화된 주파수대의 음을 제거해 주므로 상황에 따라 더 조용한 환경에 있을 수 있어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트랜스페어런시 모드는 주변음을 허용하는 모드이고 노멀은 약한 노이즈 캔슬링 모드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이퀄라이저 설정 화면이다. 22개의 프리셋 이퀄라이저 모드가 있으며 사용자 설정도 가능하다. 

 

 

 

이제 하루 밖에 사용을 안 해 봤지만 일단은 대만족이다. 노이즈 캔슬링에 음질도 좋고 전용앱을 통한 추가적인 기능사용까지 마음에 든다. 앱의 퀄리티도 매우 좋아서 사용에 부족함이 없다. 참고로 QCY의 앱들은 Anker 앱에 비하면 걸음마 수준으로 보인다. (개똥같은 QCY앱)  이 정도 기능에 77달러라는 가격도 매력이라고 생각이 되며 Anker 라는 회사에 더욱 믿음이 간다. 

 

이상 내돈내산 Q30 리뷰였다.

 

 

Anker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로 ...

 

- 현재 Anker Korea가 서울에서 운영중에 있다. https://ankerkorea.com/ 직구제품도 AS도 가능할 듯?

- 중국회사인줄 알았던 Anker는 2011년 Google 출신 젊은이들이 캘리포니아에서 창업한 브랜드라고 한다. 공장만 중국에 있는건가? 아무튼 의외이다.

 

FAQ _ 앤커코리아.pdf
0.27MB

반응형

+ Recent posts